시그넷 이브이 기업개요 - 기업개요, 가격추이, 기업가치

목차

    2021. 3. 2. 06:51

    테슬라를 시작으로 전기차 시장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전기차 배터리 관련 주식은 이미 큰 폭으로 상승했고, 최근에는 약간 조정되는 분위기인 듯 하다. 전기차 시장 관련하여 충전 인프라도 중요한 요소이다. 오늘은 시그넷 이브이의 기업개요, 가격추이, 기업가치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전기차 충전기



    1. 기업개요

    시그넷 이브이는 전기차 충전기를 제조, 판매하는 회사이다. 미국의 전기차 충전서비스 업체인 EA(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와 B사를 공급선으로 확보하였다. 20년 1월에는 EA가 추진하는 초급속 충전기 2차 구축사업 공급업체로 선정되었으며, 세계 최초로 150kW 및 350kW 초급속충전기 급속 사업을 한다고 한다. 국내에만 머물러 있는 회사는 아니라, 향후 전기차 인프라가 확장될 때 성장성이 있지 않을까 싶다.
    ( 참조: 시그넷, 美1·2위 전기차 충전서비스 업체 충전기 공급선 확보, 2020-09-17, 전자신문 )

     

    시그넷 이브이 급속충전기 판매는 18년 7월 기준으로 테슬라, ABB, 엠파섹에 이어 세계 4위권을 기록했다고 한다. 현재 순위는 알기 어렵지만, 테슬라가 시장을 장악하는 것보다 여러 기업으로 다변화되는 것이 시장을 선도하기에 더 유리하지 않을까 싶다.
    ( 참조: 시그넷, 전기차 급속충전기 판매 4000대 돌파…테슬라·ABB 이어 세계 3위권, 2108-07-31, 전자신문 )

     

    정유사들도 미래 시장 선점을 위해 전기차 충전소 운영을 게획하고 있다. 시그넷이브이는 GS칼텍스와 손을 잡고 있는데, 20년 10월 기준 40곳으로 가장 앞서있다. 시그넷 이브이는 350kW급 출력을 내지만, 현재 해당 수준의 초급속 충전이 가능한 모델이 얼마 되지 않는다. 전기차 충전 가격도 정해져 있어, 충전소별 차별화 포인트가 없는 것이 단점이다. 이후 초급속충전 차량이 늘어나면, 시그넷 이브이의 강점이 부각될 듯 하다.
    ( 참조: 정유4사→'전기차충전'4사 되나? 미래시장 선점 경쟁 본격화, 2020-10-21, 더벨 )

     

     

    2. 가격추이

    성장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되어 주가는 이미 큰 폭으로 상승한 것이 아쉽다.

     

    시그넷 이브이 주가

     

     

    3. 기업가치

    시그넷 이브이의 당기순이익은 아직 마이너스이다. 매출 성장이라도 있으면 좋겠지만, 아직 시간이 필요할 듯 하다.

    - PER: N/A
    - PBR: 7.72
    - 배당수익률: N/A

     

    파란색이 매출액, 녹색이 영업이익, 회색이 당기순이익이다.

     

    시그넷 이브이 재무 흐름

     


    시그넷 이브이는 코넥스 시장에 상장된 회사로 코넥스 시장 중에는 거래대금 1위라고 한다. 향후 코스닥으로 이전 상장 가능성도 높을 듯 하다.
    ( 참조: 코넥스, 120개 종목 거래…거래대금 1위 '시그넷이브이’, 2021-02-17, 이데일리 )

     

     

    오늘은 이렇게 시그넷 이브이의 기업개요, 가격추이, 기업가치에 대해 알아보았다. 시그넷 이브이는 초급속 충전기 제작에 경쟁력을 가지고 있지만, 시장이 아직 크지 않다. 향후 초급속 충전 차량이 얼마나 빨리 대중화가 되느냐가 기업 성장의 중요한 열쇠가 될 듯 하다.

     

     

    *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