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바이오 사이언스 상장, 공모주 청약일정 및 상장가?!

목차

    2021. 3. 9. 21:49

    비상장 기업은 IPO를 통해 자금을 조달하고, 주식시장에 상장된다. 이 때 공모주 청약을 통해 신주를 배정받을 수 있다. 공모주 청약 후, 발행가격보다 주가가 상승하면 수익을 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발행가격은 시가보다 낮게 책정되기 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
    SK 바이오 사이언스는 국내 백신 관련 사업을 주도하는 기업으로, 이전부터 관심을 많이 받고 있었다. 그리고, 최근에 상장 일정이 확정되었다. 오늘은 SK 바이오 사이언스 상장, 공모주 청약 일정 및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SK 바이오 사이언스



    SK 바이오 사이언스 청약 일정은?

    SK 바이오 사이언스는 21년 3월4일부터 5일까지 수요예측을 하고, 3월9일~10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받는다. 3월 12일에 배정공고가 나고, 청약금 납입 및 환불이 이루어진다. 3월 12일(금)에 배정된 주식에 해당하는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가 환불된다. 주식시장에는 3월 18일에 상장된다.

    SK바이오 사이언스 청약 첫째날 경쟁률은 아래와 같다. 둘째날에 청약이 몰릴 수 있으므로, 최종 경쟁률은 끝까지 지켜봐야 될 듯 하다.

    * SK바이오 사이언스 첫째날 청약 경쟁률
     - NH투자증권: 82.3770:1
     - 한국투자증권: 76.82:1
     - 미래에셋대우: 62.24:1
     - SK증권: 30.9:1
     - 삼성증권: 154.1:1
     - 하나금융투자: 66.1:1

     

     

    SK 바이오 사이언스 공모가와 상장가는?

    SK바이오 사이언스 희망공모가격은 49000~65000원이었고, 수요조사 이후 최종 공모가는 65000원으로 확정됐다.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가는 130,000원이다. 상장일인 오전 8시30분부터 9시까지 공모가의 90~200%사이에 호가를 접수해 시초가 형성되는데, 130만원에 상장됐다. 당일에는 따상인 16만9천원까지 상승했지만, 이후 계속해서 가격조정을 받고 있다.

     

    SK바이오 사이언스 백신 파이프라인, 코로나 외에도 여러가지 백신을 보유하고 있다

     

     

    SK 바이오 사이언스 청약방법은?

    주간사는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대우, SK증권, 삼성증권, 하나금융투자로 총 6곳이다. 이 중에 주식계좌가 있는 곳에서 청약을 하면 된다. 이 중에 가지고 있는 주식계좌가 없다면, 하나는 발급받아야 한다.
    ( 참조: 주식계좌개설하는 방법, 이제는 모바일이다! )

    다음 청약금을 확보해야 한다. 청약경쟁률이 높으면, 공모주 청약을 많이 하더라도 경쟁율에 따라 주식을 조금만 배정 받는다. 예를 들어 10주를 청약하더라도, 경쟁률이 10대 1이면 1주만 받을 수 있다. 그래서 경쟁률이 높을 것이라고 예상된다면, 많은 금액을 청약하는 것이 좋다.
    경쟁률에 따라 배당주식이 소수점이 나올 수도 있는데, 이 때는 소수점이 0.6이상 되어야 한주를 더 받을 수 있다.

    공모주를 청약할 때는 50%를 증거금으로 납부해야 한다. 그래서, 5천만원이 있다면 1억원을 청약할 수 있다. 3월 12일에 배정공고가 나면, 배정받지 못한 금액은 주식계좌로 환불된다.

     

    투자금액이 크다면, 증권사별로 청약한도, 청약한도, 우대자격도 확인해 보는 것도 좋다.

    공모주 청약일은 3월 9~10일 이틀인데, 마지막날에 경쟁률이 낮은 증권사에서 청약하는 것이 좋다. 증권사별로 경쟁률이 다르고 경쟁률에 따라 배정받는 주식이 다르기 때문이다. 공모주 청약 마감시간(16시) 1~2시간 전에는 경쟁률을 대충 비교해 볼 수 있기 때문에 늦지 않게 청약하는 것이 좋겠다.


    오늘은 이렇게 SK 바이오 사이언스 상장, 공모주 청약 일정 및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