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잡 추천, 금융사(롯데카드) 고객 패널 지원하기

2021. 3. 8. 20:55

금융사 고객 패널은 해당 기업의 상품을 사용해보고, 개선사항이나 의견들을 정리해서 리포트 하는 일을 한다. 상품을 기획하거나 운영하는 사람들은 사용하는 사람들이 어떻게 느끼는지 항상 궁금하기 마련이다. 그리고, 이런저런 의견들을 듣다보면 평소 생각지 못한 아이디어를 떠올리 수도 있다.

 

 

고객 패널

 


금융사 고객 패널 모집은 많지 않지만, 괜찮은 투잡 방법이다. 보통 리포트를 제출하면 현금에 상응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평소 자주 사용하는 금융사의 경우, 더 잘 알 수 있는 기회도 되고, 리포트를 제출하기도 용이하다.

필자는 2020년에 우리은행 고객패널에 참여했었다. 회사에서는 고객패널을 대표소비자로도 볼 수 있다. 그래서, 신경도 많이 써주고 대우도 나름 좋다. 고객패널에 참여하며 우리은행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었고, 직접 상품 담당자들과 애기해보는 재밌는 기회를 얻었다.

 

 

우리은행 고객 패널 참여시, 기념사진 촬영도 했다

 


금융사 고객 패널은 기회가 많이 없다는 것이 단점이다. 전 금융사라고 해도 갯수가 많지 않고, 모두 다 고객패널을 모집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에 롯데카드에서 고객 패널을 모집한다는 소식을 접하게 됐다. 롯데카드를 사용하거나 평소에 관심 있었다면 고객패널에 지원해보는 것을 권한다.

 


모집 기간은 21년 3월2일(화)~3월17일(수)까지이다. 아래 홈페이지에서 고객패널 지원서를 작성하고, 파워포인트 6장 내외의 사전과제 보고서를 제출하면 된다. 우리은행의 경우 별도의 보고서를 제출하지는 않았는데, 조금 까다롭다. 하지만, 역으로 생각하면 그만큼 지원자가 많지 않을 수도 있다.

 

* 사전과제 보고서 주제
 - 롯데카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개선 방안 제안
 - 현재 롯데카드에서 제공되고 있지 않은 서비스 중 새로운 아이디어 제안

 

 

롯데카드 고객패널로 활동하면 10~30만원 상당의 활동비와 채택 아이디어에 대한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보통 참석이나 보고서 제출건별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실제 패널에 들어가야 알 수 있을 듯 하다.


그러면, 지원서를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

필자가 생각하는 지원서 작성 요령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1. 모집 대상에 적합함을 적극적으로 알린다
고객 패널 지원은 누구나 할 수 있다. 하지만, 선발되기 위해서는 모집대상에 적합한 사람이어야 한다. 평소 카드사 마케팅 활동에 얼마나 관심이 많고,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 등을 활발히 하는지 어필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2. 보고서는 불만보다는 개선 아이디어 위주로 작성한다.
필자의 경험상 고객패널을 하게 되면, 해당 금융사의 장점보다 단점을 위주로 보게 된다. 하지만, 단점만 애기하다보면 아무리 좋은 애기라도 싫은 게 사람이다. 그리고 일부 문제는 구조나 상황상 해결할 수 없는 경우도 많다.

그래서 단점을 개선 아이디어로 작성하는 것이 좋다. 개선아이디어가 실현성이 떨어지더라도 듣는 사람 입장에서는 신선할 수 있다. 그리고, 실현가능성은 내가 판단하는 것은 아니다.

 

 

롯데카드 패널 모집

 


오늘은 이렇게 투잡추천, 금융사(롯데카드) 고객패널 지원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평소 금융사에 관심이 많았다면, 이만큼 괜찮은 투잡도 없다. 특히 직장인의 경우 업무시간에 큰 지장없이 활동할 수 있기 때문에 좋다. 평소 투잡에 관심 있었다면 한 번 도전해보기 바란다.

 

롯데카드 고객패널에 관심이 있다면, 아래 롯데카드 페이지에서 지원서와 사전과제를 작성해서 제출하면 된다.
( 참조: 제 8기 LOCA 패널 모집공고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