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마이너스론의 신청방법, 장점과 단점은?!

2021. 1. 4. 06:49

은행 마이너스 통장은 갑자기 여유돈이 부족할 때, 굉장히 유용하다. 사용한 만큼만 이자를 내서 금전적인 부담도 덜하다. 일시적으로 계좌에 잔고가 없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직장인들이 유용하게 많이 사용하고 있다. 오늘은 신한카드 마이너스론의 신청 방법 및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신한카드 마이너스론

 

 

1. 신한카드 마이너스론의 장점은?!

신한카드 마이너스론의 장점은 은행 마이너스 통장의 장점과 동일하다. 돈이 부족할 때 언제든지 꺼내 쓸 수 있고, 사용한만큼만 이자를 내면 된다. 신용등급 등의 문제로 은행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할 수 없다면, 신한카드 마이너스론을 사용하는 것도 좋겠다.

 

이용한도 및 이자율 등의 조건은 카드론과 거의 동일하다. 신청한도는 300~5000만원, 이자율은 연 8.7%~21.9%이다. 신용등급이 좋고, 신한카드를 많이 이용해 왔을수록 이자율은 더 낮고 한도는 더 높아진다.

 

카드론도 중도상환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굳이 마이너스 카드를 써야 하나 싶기도 하다. 하지만, 매번 신청하는 것이 번거롭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 하다.

 

 

Recommendation 포스팅

 

 

2. 신한카드 마이너스론의 단점은?!

단점은 제2금융권 금융상품이라는 것이다. 그래서, 은행보다 이자율이 높고, 이용시 신용등급에도 좋지 않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은행 마이너스 통장이 가능하다면 굳이 신한카드 마이너스론을 사용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계좌 잔고가 일시적으로 부족한 경우가 많고 마이너스 통장 개설이 어렵다면, 신한카드 마이너스론을 사용하는 것도 좋겠다.

 

 

3. 신한카드 마이너스론의 신청방법은?!

신청은 홈페이지/모바일, ARS, CD/ATM, 신한은행 지점 등 전채널에서 가능하다. 토, 일, 공휴일은 불가능하고, ARS와 신한은행 지점을 제외하면 24시간 신청이 가능하다. 홈페이지를 이용한다면, [금융] - [장기카드대출(카드론)] - [마이너스대출]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한카드_마이너스_대출
마이너스 대출

 

 

신한은행 지점은 영업시간 내, ARS는 0시부터 22시30분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참고로 신한카드 ARS는 1544-7000이다.

 

약정기간은 12개월이고, 신용도에 따라 1년 단위 최대 3년까지 자동연장이 가능하다.

 

 

오늘은 이렇게 신한카드 마이너스론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마이너스 카드는 단종되었다가 부활한 상품이다. 불필요한 대출은 위험하지만, 꼭 필요할 때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사용하지도 않을 금액을 마이너스 카드로 받아두는 것은 좋지 않다. 신용점수에 좋지 않을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