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신용카드 꽤 좋은 혜택! 언택트 에어 카드 서비스와 혜택은?!

목차

    2020. 12. 29. 06:36

    요즘 온라인 결제나 구독 서비스에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가 많이 출시되고 있다. 그만큼 소비트렌드가 많이 변화하는 것을 반증하는 것 같다. 최근에 출시된 우리카드 언택트 에어 카드도 그러한 카드 중의 하나이다. 그리고, 특히 쿠팡 이용고객에게 더 메리트가 있는 카드이다. 오늘은 언택트 에어 카드의 서비스와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우리카드_언택트_에어



    1.정기결제, 온라인·배달·쿠팡, 해외 서비스 등에 할인 및 적립혜택!

    우리카드는 정기결제, 언택트 에어, 언택트 스페셜, 해외 서비스의 크게 4가지 카테고리로  할인 및 적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간략하게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다.

    1) 정기결제

     - 서비스 내용 

      : 정기결제 이용금액의 10~20% 할인

     - 전월실적기준

      : 전월실적 40만원 1만원, 80만원 1.5만원 ,150만원 이상 2만원 한도

    2) 언택트 에어

     - 서비스 내용 

      :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60% 적립, 월 최대 5천점

      : 배달의 민족, 요기요, 배달통 30% 적립, 월 최대 5천점

      : 쿠팡 이용금액 20% 적립, 월 최대 5천점

     - 전월실적 50만원 이상시 제공

    3)언택트 스페셜

     - 서비스 내용

      :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 2900점 적립

      : 5대 페이서비스 온라인 결제시 1천점 적립 (매출 건당 5만원 이상시, 월 3회)

      : 게임 정기결제 10%적립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애플 아케이드 자동납부 대상)

     - 전월실적기준 40만원 이상시 제공

    4) 해외 서비스

     - 해외 온라인/오프라인 이용시 1% 적립

     - 전월실적기준 40만원 이상시 제공



    전월실적기준이 높기는 하지만, 서비스 내용은 좋다. 각자 할인받을 수 있는 금액이 조금씩 다를테니 얼마나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는 조금 계산이 필요하다. 정기결제 할인은 할인한도가 가장 크다. 통신요금 같은 것을 등록하면 채울 수 있을 듯 하다. 그 외에 쿠팡 관련 서비스가 조건이 좋아, 쿠팡을 이용하는 고객이면 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월실적 50만원 기준으로 정기결제 5000원, 언택트에어 7000점, 언택트 스페셜 5900점 헤택을 본다고 가정하면, 3.6%정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받은 매출이 전월실적 산정시 제외되지 않기 때문에 위와 같이 계산할 수 있다. 이 카드의 전월실적 산정 제외기준은 아래와 같다.

    * 전월실적 산정 제외 매출

    - 아파트관리비(임대료), 정부지원금(보육료, 유치원보조비, 바우처 이용금액 등), 대학(대학원) 등록금, 국세, 지방세, 공공요금(공과금), 상품권/선불카드/기프트 카드 충전 및 구매 금액, 모바일 교통카드 충전금액, 연체이자, 연회비, 수수료, 매출취소금액, 무이자할부금액, 해외가맹점 이용금액


    적립한도가 없는 2% 적립카드가 모두 단종된 것을 감안하면, 3.6%는 꽤 좋은 혜택이다. 물론 주로 이용하는 가맹점에 따라 받을 수 있는 혜택은 조금 바뀔 수 있다.


    그래서, 이 카드는 정기결제 할인과 쿠팡 이용여부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가장 많은 헤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기 때문이다. 정기결제 할인 가맹점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정기결제_할인업종
    ( 정기결제 할인업종 )



    2. 연회비는?!

    카드 연회비는 BC와 마스터 카드 모두 15,00원이지만, 이 카드는 무조건 마스터 카드로 발급받아야 한다. 해외 적립과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적립은 마스터 카드만 가능하기 때문이다.


    3. 카드 발급은?

    카드사에서는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해 프로모션을 많이 한다.  요즘은 설계사를 통하지 않고, 모바일로 카드를 발급받아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드 발급 채널별 혜택을 아래에 정리했으니 참고 바란다.
    ( 참조: 신용카드 발급 혜택, 10만원 현금 지급이 부럽지 않다! )


    카드를 선택할 수 없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에는 우선 다른 카드를 발급받고 다음에 추가 또는 교체발급을 하면 된다.
    ( 참조: 신용카드 추가발급, 교체발급, 재발급은 무엇? 차이점은? )



    4. 발급조건은?

    카드발급을 위해서는 소득이 있고, 신용등급이 괜찮아야 한다. 카드 발급조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신용카드 발급조건과 발급자격은? 2가지만 기억하자! )


    오늘은 이렇게 우리카드 언택트 에어 카드의 서비스와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정기결제와 비대면 서비스 관련 할인내용이 많아 요즘에 쓰기 좋은 카드이다. 서비스가 많은 만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확인해보고, 이용하는 것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