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로코인 코인내용과 전망 알아보기

목차

    2021. 4. 4. 09:15

    마로코인은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들은 위한 인센티브 기반 블록체인이라고 한다. 내용이 구체적이지 못해 조금 어렵지만, 마로(MARO)를 이용하여 블록체인 플랫폼을 제공하는 개념인 듯 하다.

    마로코인은 과거에 TTC코인이었다. 2020년 9월에 TTC코인에서 마로 코인으로 이름을 변경하였다. 마로코인은 추구하는 바를 더 잘 표현하기 위해 브랜드를 변경하였다고 밝혔다. 마로는 세계 공용어를 위해 만든 에스페란토어로 '바다'를 의미한다고 한다.

    마로코인은 한국에서 만든 코인이다. 2018년 두나무가 개발하였다고 한다. 두나무는 대표적인 비트코인 거래소 중의 하나인 업비트를 운영하고 있다.

    홈페이지에는 Maro, Acorn Protocol, Tigris Protocol의 3가지 서비스를 안내하고 있다. MARO는 토큰 경제 모델을 갖춘 고효율 블록체인 솔루션이라고 한다. 모바일 월렛 서비스와 개발자가 고사양 DAPP을 운영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Acorn Protocol은 오픈 네트워크 협을 위한 에코시스템이라고 한다. 모바일월렛과 개인간 창출한 가치를 교환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Tigris Protocol을 MARO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금융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마로 커넥트



    사실 위의 서비스들의 활성화와 마로코인의 가격이 정확이 어떻게 연결고리가 있는지는 알 수가 없었다. 하지만 마로코인의 사용이 늘어나면 수요가 올라가고, 수요와 공급의 법칙상 가격이 올라가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마로코인

     

     

    마로코인 가격추이

    마로코인은 최근에 가격이 큰 폭으로 상승하였다가, 지금은 조정을 받고 있다. 자율주행과도 관련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 자율주행데이터 사업에 진출한다고 3월10일에 공식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 참조: Maro, 2021년 상반기 로드맵 업데이트 및 자율주행데이터 사업 진출, 2021.3.10, MARO 공식 블로그 )

     

     

    마로코인 가격추이

     

     

    그 외에 두나무가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할 수도 있다는 것과 업비트가 마로 코인을 팔지 않고 있다는 것이 호재로 작용한 듯 하다.
    ( 참조: 업비트 운용사 두나무, 2023년 뉴욕증권거래소(NYSE) 상장 추진, 이투데이, 2021.3.31 )

     

    업비트 2021년 3월 31일 공시 내용

    공시 일자 : 2021-03-31

    MARO
    보유자 : 두나무앤파트너스
    보유 디지털 자산 종류 : MARO (리브랜딩 이전 TTC)
    업비트 상장일자 : 2019-03-29
    보유 디지털 자산의 수량 : 30,000,000
    변동사항 및 누적 매도 물량 : 없음
    보유목적 : 투자목적의 디지털 자산 보유
    *TTC는 MARO로 2020년 9월 22일 리브랜딩되었습니다.

     

    마로코인 호재

     

     

    오늘은 이렇게 마로코인 내용과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블록체인 거래소인 업비트에서 개발한 코인이라는 점과 최근에 새로운 사업과 업무협약을 이뤄냈다는 점이 긍정적이다. 하지만, 실제로 어디까지 구현되고 활용될 수 있는지를 판단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