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우코인 코인내용과 전망 알아보기

목차

    2021. 4. 7. 06:08

    플로우코인은 디지털 자산의 기반으로 개발된 코인이다. '디지털 자산'이라고 하면 요즘 핫하게 떠오르는 NFT가 생각난다. NFT는 각각이 고유한 가치를 가지고 있는 코인으로, 다른 코인과 1대1로 교환할 수 없다. 비트코인은 각각 1비트코인을 가지고 있으면 서로 교환할 수 있다. 하지만, NFT는 그렇지 않다. NFT는 같은 1코인이라도 가치가 다르다. 그래서, 디지털 미술품 같은 부류의 소유권을 부여하기에 좋은 코인이다.

    최근 NFT 작품이 크리스티 경매에서 785억원에 낙찰되었다고 한다. 디지털 자산은 쉽게 복제가 가능하고, 그래서 원본을 여러 개 만들 수 있다고 한다. 원본을 여러개 만든다는 의미를 이해하기 쉽지는 않은데,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거품 붕괴 전조?...'제2의 비트코인' 각광받던 NFT, 한달새 70% 폭락 / 조선비즈 / 2021-04-05 )

     

     

    플로우 코인



    플로우도 NFT코인으로 블록체인 기반 게임이나 디지털 수집품에 활용할 수 있는 코인이다. 최근에는 이종격투기 UFC와 NFT 프로젝트를 체결하여 관심이 모이고 있다.

     

    플로우 코인 적용

     

    플로우 코인 홈페이지에는 CryptoKitties, NBA Top Shot, UFC. Dr.Seuss의 4가지 적용사례가 나와 있다. CryptoKitties는 캐릭터를 수집하고, 키우는 형태의 게임인 듯 하다. 어떤 형태의 게임인지 얼마나 인기가 있는 게임인지 아는 분이 있다면, 알려주면 고맙겠다.


    플로우 코인은 업비트에 21년 4월5일 업비트에 상장되었다. 그 전에는 다른 외국 가상화폐 거래소에서만 거래할 수 있었다.

     

     

    Recommendation 포스팅

     

     

    플로우 코인 가격추이

    플로우 코인은 4월초 고점을 찍은 뒤, 계속 가격조정을 받고 있다. NFT가 이슈가 되며 가격이 상승하였다가, 지금은 한풀 꺽인 모습이다.

     

    플로우 코인 가격추이

     


    플로우 코인 투자자를 보면 삼성 외에 다양한 기업들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얼마만큼의 규모인지 어떤 의미인지 알기는 어렵다. 이것으로, 향후 미래 가치를 판단하는 것은 어렵지 않을까 싶다.

     

    플로우 코인 후원자



    NFT코인은 디지털 자산에 원본의 가치를 부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신선한 코인이다. 하지만 디지털 자산의 특성상 쉽게 원본과 동일하게 복제가 가능한데, 이 때 원본의 가치를 어떻게 봐야할 지 쉽지 않는 것 같다. 결국에 원본의 가치를 인정받기 위해서는 다른 복제품을 어떻게 막을 것인지에 대한 부분도 고려되야 될 듯 하다.

    또한 NFT코인은 엔진, 칠리즈, 샌드박스 등 여러가지가 있다. 이들 중에 어떤 코인이 경쟁우위에 올갈 수 있을지도 투자의 중요한 포인트가 되지 않을까 싶다.

     

     

    오늘은 이렇게 플로우 코인 코인 내용과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NFT코인으로 디지털 자산의 소유권을 증명할 수 있는 재미있는 내용의 코인이다. 하지만, 앞으로 어떻게 얼마나 성장해 나갈지는 아직 알기 어려운 듯 하다.

     

     

    *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나 추천의 목적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