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토렌트 코인내용과 전망 알아보기

목차

    2021. 4. 8. 07:45

    비트토렌트(BTT)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토렌트와 관련있는 코인이다. 토렌트는 P2P기반의 파일 공유 플랫폼이다. 파일을 받기 위해 해당 파일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로부터 블록 단위로 데이터를 수집한다. 그래서, 대용량 파일도 빠르게 수집할 수 있다.

     

    비트토렌트 개요
     - 발행일: 19년 1월 28일
     - 시가총액: 7.2조원
     - 발행한도: 9900억개


    토렌트가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사용자가 파일을 수집한 이후에 계속 보유해야 한다. (이를 시드를 유지한다고 한다) 그래야 다른 사람도 이를 통해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비트 토렌트는 시드를 유지하는 사람들에게 보상을 제공하여 토렌트 플랫폼이 활성화 되도록 하는 코인이다. 오늘은 비트토렌트 코인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비트 토렌트



    비트토렌트는 2018년 중국의 트론(Tron)에 1억 2천만 달러에 인수되었다. 트론은 이미 보유하고 있는 블록체인과 합쳐 글로벌 P2P 네트워크를 만들 계획이라고 한다.


    비트토렌트 채굴하는 법

    비트토렌트는 위의 예에서 보았듯이 실제로 채굴도 가능하다. 비트토렌트 홈페이지는 어떻게 코인을 채굴할 수 있는지 설명하고 있다. 지갑을 만들고, 비트토렌트를 채굴하는 과정을 설명하고 있다. 필자도 채굴해보지는 않았지만, 가격이 더 올라가면 채굴하려는 사람들도 많아지지 않을까 싶다.

     

    비트토렌트 채굴하는 법

     


    채굴을 하기 위해 BitTorrent Web을 다운로드 받고, 월렛을 만들어 보았다. 월렛은 BITTORRENT SPEED 메뉴를 클릭하면, 쉽게 만들 수 있다.

    비트 토렌트 월렛 만들기

     


    월렛 만들기를 완료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보유하고 있는 코인을 확인할 수 있다.

     

    비트토렌트 월렛 보유 코인

     

     

    비트토렌트 가격추이

    비트토렌트는 최근에 가격이 많이 상승하였다가, 조정을 받고 있다. 가격이 상승한 이유는 정확히 알 수 없었다. 코인에 별다른 호재가 있는 것은 아니었기 때문이다. 다만, 코인의 가격이 매우 저렴하고 차트가 투자하기에 좋은 편이라 상승했다는 의견이 많다.

    비트토렌트 차트

     

     

    오늘은 이렇게 비트토렌트 코인내용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비트토렌트는 코인의 목적과 내용이 단순하다. 그래서, 실제 활용되는 모습도 직접 체함할 수 있다. 그래도 이를 통해 코인의 가격이 상승한다는 부분이 필자는 좀 와닿지 않는다. 물론 요즘 암호화폐 가격상승은 코인의 내용과 관련이 있지는 않다. 장기적으로 비트토렌트가 활성화되고 수요가 많아지면 코인의 가격이 오르겠지만, 수요보다는 공급이 많아질 가능성이 더 높다고 생각한다.

     

     

    *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