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비알와이크레딧 코인내용과 전망 알아보기

2021. 4. 16. 11:14

엘비와이크레딧(LBC)은 LBRY에서 콘텐츠를 게시하거나 구입,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뿐만 아니라 엘비와이크레딧은 콘텐츠의 발견과 검색결과의 관련성을 높이는데도 사용된다고 한다.
엘비와이크레딧을 알기 위해서는 엘비알와이(LBRY)를 알아야 한다. 엘비알와이(LBRY)는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콘텐츠 프로토콜이다. 비디오・음악・게임 등의 디지털 라이브러리를 포함하며 할리우드 영화부터 유투버 톱에 이르는 다양한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다고 한다.

엘비알와이는 최근에 SEC(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미등록 증권 판매 협의로 기소를 당했다고 한다. 엘비와이크레딧(LBC)가 미등록 증권으로 투자자들에게 판매해 달러, 비트코인 등의 형태로 1100만달러 이상의 수익을 챙겼다는 것이다. 엘비알와이는 증권 판매에 대한 등록 명세서를 제출하지 않았다고 한다. 결국 블록체인 토큰이 증권인지에 대한 이슈가 있는 듯 하다. 리플 코인도 현재 소송을 진행중인데, 그 결과가 더 궁금해진다.
( 참조: 리플 소송 내용과 결과는 어떻게? )

 

엘비와이

 

 

LBRY홈페이지(lbry.org)에 가면 실제로 서비스를 이용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LBRY 서비스



odysee(odysee.com)에서도 엘비와이 서비스를 이용해 볼 수 있다고 하는데, 접속하면 흡사 유투브를 보는 화면을 볼 수 있다. 한글로 된 영상은 거의 없다는 점이 아쉬웠다.

 

odysee 화면

 

 

Recommendation 포스팅

 


odysee에 가입하면 0.2 엘비와이크레딧을 지급해준다. 이후에 코인을 획득하려면 인증을 해야 한다.

 

odysee 인증



odysee에서 활동을 하면 Rewards로 엘비와이크레딧을 얻을 수 있다. 전부 완료하면 10개의 엘이비와이크레딧을 받을 수 있다.

 

lbry 리워드 프로그램



odysee와 유투브 채널을 동기화할 수 있는데, 어떻게 가능한지는 모르겠지만 이런 방식으로 컨텐츠를 확보하는 듯 하다.

 

유투브 채널 싱크

 


LBRYC를 채굴관련 통계를 제공하는 화면도 있어, 흥미로웠다.

lbry 채굴 통계



엘비와이크레딧 코인 가격추이

엘비와이크레딧은 업비트의 20년 말에 상장됐다. 가격은 598원 고점을 찍은 후에 계속 조정을 받고 있다. 최근 소송의 영향도 무시할 수 없을 듯 하다.

 

엘비와이 크레딧 가격추이

 

 

실제 서비스되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은 긍정적이나, 해당 내용이 어떻게 코인의 가격 상승과 연결되는지는 알기가 어려웠다. 또한 SEC와의 소송이 예정되어 있다는 점도 악재인 듯 하다.

 

 

오늘은 이렇게 엘비와이크레딧 코인 내용과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다. 알트코인 중에는 서비스가 이미 구현되어 있는 코인도 많지만, 코인의 가격 상승과 이를 연결지어 가치를 확인하는 것은 쉽지 않은 듯 하다. 그래도 서비스가 활성화되고, 소송이 잘 해결된다면 코인에 대한 수요는 증가하지 않을까 싶다.

 

 

*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나 추천의 목적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