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시스템 공모주 청약-주관사와 청약일정, 상장일 알아보기

2021. 5. 12. 10:11

진시스템은 의료용 기기 제조업을 하는 기업으로, 분자진단기반 플랫폼 개발과 제조, 판매를 하는 회사이다. 분자진단은 유전자 정보를 가지고 있는 DNA, RNA에서 발생하는 분자 수준 변화를 검출해 진단하는 방법이라고 한다.

당연히(?) 코로나19 진단키트를 제조하고 있으며 현재 회사의 주력 제품이라고 한다. 진단키트 하면 'SD바이오센서'가 떠오른다. Rapid 방식으로 빠르게 검사결과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젠시스템의 진단키트도 특정 장비와 같이 사용하면 45분내에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한다. SD바이오센서에 대해서는 이전 포스팅에서도 다루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 참조: SD바이오센서 공모주 청약 방법 및 일정은? )

 

 

진시스템 진단키트



코로나19 진단키트는 남아프리카 공화국과 30억원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하였다. 브라질과 인도네시아, 아랍에미레이트 등 수출 대상을 확대하고 있다고 한다. 이런 덕분인지 영업이익이 20년에 흑자로 전환하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기순이익은 아직 적자상태이다.

* 재무정보 (2020.12.31 기준)
 - 매출액: 133억 /영업이익: 33억 /당기순이익: -22억
 - 자산: 181억 / 부채: 66억 /자본: 123억
 - 종업원수: 55명



년도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영업이익률 추이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진시스템 매출액

 

진시스템 영업이익

 

진시스템 당기순이익

 

진시스템 영업이익률



분자진단 기술을 활용하여, 이후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한 새로운 진단기기 및 진단키트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한다. 인체 뿐만 아니라 식품 안전, 반려동물 진단 감사 등으로 다변화할 계획도 있다고 한다.

 

 

Recommendation 포스팅

 

 

진시스템의 희망공모가는 1.6 ~ 2만원이었는데, 수요예측을 통해 2만원으로 공모가가 확정되었다. 상장주관사는 삼성증권으로, 청약 일정은 아래와 같다.

수요예측 2021.05.06~07
공모청약 2021.05.13~14
배정공고 및 납입 2021.05.18
환불일 2021.05.18
상장일 2021.05.25aa

 

진시스템에 청약하기 위해서는 삼성증권 계좌가 필요하다. 삼성증권 계좌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손쉽게 개설할 수 있다. 삼성증권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기 바란다.
( 참조: 삼성증권 주식매매수수료, 계좌개설방법과 이벤트 알아보기! )

 

같은 기간에 제주맥주도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고 있다. 제주맥주의 공모주 청약 방법 및 일정을 알고 싶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기 바란다.
( 참조: 제주맥주 공모주 청약 - 주관사와 청약일정, 상장일은? )

 

진시스템

 

오늘은 이렇게 진오늘은 이렇게 진시스템 공모주 청약 - 주관사와 청약일정, 상장일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분자진단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코로나19 진단키트를 통해 재무구조가 많이 개선되었다. 하지만, 이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만큼 앞으로 다른 영역과 제품으로 얼마나 확대할 수 있느냐가 관건이 아닐까 싶다.

 

 

*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태그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