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공모주 청약방법 - 상장일, 주관사는?!

2021. 5. 28. 05:26

크래프톤은 배틀 그라운드를 개발한 게임사로 유명하다. OTT시장이 커지면서 컨텐츠 제작사 몸값이 많이 올라갔다. 앞으로 클라우드 게임 시장이 커지면 게임 제작사 몸값도 올라갈 것이라는 예상이 있다. 아무튼 크래프톤은 시장에서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 비상장사이다. 21년에는 상장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 만큼 공모주 청약방법과 상장일정, 주관사 등에 대해 알아보고, 어떤 기업인지에 대해서도 차례로 다뤄보도록 하겠다.

 

 

크래프톤

 

 

크래프톤 상장일은?

크래프톤은 4월 8일 상장 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했다. 상장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 NH투자증권, 삼성증권이다. 크래프톤의 상장일정은 아래와 같다. 희망공모가는 40만원~49만8천원인데, 수요예측을 통해서 공모가가 확정될 예정이다.

 

- 수요예측: 21년 7월 14일 ~ 27일
- 공모주 청약: 21년 8월 2일 ~ 3일
- 배정공고 및 환불일: 21년 8월 5일
- 상장일: 21년 8월 10일

 

 

증권사별 배정 물량은 미래에셋증권 96만주, NH투자증권 86만주, 삼성증권 78만주이다. 증권사 3군데의 배정물량을 거의 비슷하다. 공모주를 청약할 때는 경쟁률이 어떻게 되느냐가 중요한데, 현재 기준으로는 알 수 없을 듯 하다. 청약 마지막 날에 눈치를 보고 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크래프톤 청약방법은?

크래프톤 청약방법은 다른 공모주 청약방법과 다르지 않다. 지금은 주관사의 주식계좌를 만들고, 증거금을 확보하는 일을 할 수 있다. 공모주 청약방법은 이전에 카카오뱅크 공모주 관련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루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 참조: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방법 및 일정, 증거금은? )

 

 

Recommendation 포스팅

 

 

크래프톤의 기업내용은?!

크래프톤의 대표작은 배틀 그라운드이다. 대부분의 수익이 배틀 그라운드와 그 IP에서 나온다.

 

배틀 그라운드



20년 10월에는 '엘리온'이라는 PC MMORPG게임을 출시했다. 서비스는 카카오게임즈에서 하고 있다. 엘리온은 꽤 순항하고 있다. 엘리온이 카카오게임즈의 1분기 매출액에 많은 기여를 했다고 한다.

최근에는 이영도 작가의 판타지 소설 '눈물을 마시는 새'의 게임개발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배틀그라운드라는 히트작을 개발한 게임사인만큼 그에 대한 기대감도 높은 듯 하다.

20년에는 5562억원의 당기순이익을 달성했다.

- 2020년 재무현황

 : 매출액 1.67조, 영업이익 7739억, 당기순이익 5563억
 : 자산 1.72조, 부채 5,050억, 자본 1.21조

 


최근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추이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크래프톤 매출액

 

크래프톤 영업이익

 

크래프톤 당기순이익

 

 

비상장 주식을 매수하는 방법은?!

크래프톤에 투자하기 위해 비상장 주식을 매수하는 방법도 있다. 비상장 주식이라고 무조건 값이 싼 것은 아니기 때문에, 적정가치는 잘 따져봐야 한다. 현재 크래프톤의 1주당 가격은 52만원 정도 한다. 비상장 주식을 거래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기 바란다.
( 참조: 비상장 주식거래 및 사는 법, 증권플러스?! )

 


오늘은 이렇게 크래프톤의 상장일정과 주관사, 어떤 기업인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좋은 게임사만큼 공모주 청약 경쟁은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확정 공모가가 얼마로 정해지느냐가 관건이 아닐까 싶다.

태그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