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증권 주식매매수수료, 계좌개설방법과 이벤트 알아보기!

목차

    2021. 3. 31. 22:51

    미래에셋-증권-로고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 증권 수수료는 온라인 0.25%로 다른 증권사와 동일합니다.  하지만 협의수수료를 요청해서 더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신규 고객이라면 프로모션을 받는 것이 가장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미래에셋 증권 주식 매매수수료, 계좌 개설 방법과 이벤트를 알아보았습니다.

     

     

    고스톱 칠 때 가장 좋은 건 광을 팔 때인데요. 리스크 없이 수익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치는 사람들은 광값을 기본으로 떼고 시작하기 때문에 광 값 이상 돈을 따야 합니다. 주식 투자에도 수수료와 세금은 부담스러운 금액입니다. 매매할 때마다 발생하기 때문에 거래를 빈번하게 한다면 더욱 부담스럽니다. 그래서 수수료는 최대한 저렴하게 매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미래에셋 증권 국내 주식매매 수수료

    세금은 모든 증권사가 동일하기 때문에 비교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수수료는 증권사에 따라 다르고, 거래 채널별로도 다릅니다. 

    미래에셋 대우 증권의 수수료율을 비교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미래에셋-수수료-비교-표
    미래에셋-증권-주식수수료-비교

     

    미래에셋 증권 계좌가 있다면, 수수료를 절감하기 위해 다이렉트 계좌로 바꿔야 합니다. 다이렉트 계좌가 HTS, MTS, 오프라인 모두에서 가장 수수료가 싸기 때문입니다.

     

    영업점에서 계좌를 만드는 경우와 다이렉트로 만드는 경우 수수료율 체계가 다릅니다. 힘들게 영업점을 찾아가지 말고 다이렉트 계좌로 만드세요.

     

    K-OTC는 장외주식시장을 의미합니다. K-OTC BB는 Korea Over The Counter Bulletin Board라고 하여 비상장주식의 거래를 지원하기 위해 금융투자협회가 운영하는 호가 게시판이라고 합니다. 상장이나 장외주식시장에서 거래할 수 없는 주식의 거래가 가능하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2. 미래에셋 증권 해외주식 매매 수수료

    요즘은 해외주식 투자도 많이 합니다. 주요 국가의 해외주식 수수료를 알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국가 수수료
    미국 온라인 0.25%, 오프라인 0.5%
    중국(상해A, 심천A) 온라인 0.3%, 오프라인 0.5%
    중국(상해B, 심천B) 0.5%(제비용 별도), (최소수수료 상해B: 40USD, 심천B: 250HJK)
    일본 온라인 0.3%, 오프라인 0.5%

     

    제비용율도 있는데, 비율이 얼마 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알아두면 아래와 같습니다.

     - 미국: 매도 시 SEC FEE 0.00051%

     - 중국: Handling Fee 0.00487% + Securities management Fee 0.002% + Transfer Fee 0.004% + Stamp Duty 0.1%(매도 시)

     - 일본: 없음

     

    미래에셋 증권 홈페이지에서는 유럽과 아프리카 국가의 주식 매매 수수료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미래에셋 증권 프로모션 혜택

    비싼 수수료율은 아니지만 수수료를 낮출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비대면으로 다이렉트 계좌 개설하는 것인데요. 비대면 계좌 개설 시 수수료 무료 혜택을 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미래에셋-증권-수수료-이벤트
    미래에셋-증권-수수료-이벤트

     

    미래에셋 대우는 국내 주식 온라인 거래 수수료 평생 우대 및 해외주식 온라인 거래 수수료 인하 프로모션도 하고 있습니다. 미국 주식의 경우 매매수수료가 0.25%인데 0.07%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외주식 거래하면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평생 0.07%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비대면은 얼굴을 맞대지 않는다는 것으로 보통 상담원을 통하지 않고 직접 온라인이나 모바일로 처리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예전에는 주식계좌를 개설하기 위해 은행이나 증권사 지점에 방문해야 했지만, 지금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쉽게 주식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주식 매매수수료 외에도 글로벌 슈퍼들이라고 응모권을 주는 이벤트도 하고 있습니다. 이는 이벤트를 신청해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도 타사주식을 미래에셋 대우로 옮기면 현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하고 있습니다. 5백만 원 이관 시 2만 원, 1천만 원 이관 시 3만 원, 3천만 원 이관 시 5만 원 순으로 최대 5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타사 주식을 미래에셋 증권으로 이관하는 방법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래에셋 증권은 비대면계좌개설 이벤트를 계속 진행 중입니다. 기간이 지나도 계속 연장되니 미래에셋 증권 홈페이지에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이벤트 내용은 [ 이용안내/문의 ] 메뉴에 [ 공지/이벤트 ] - [ 진행중인 이벤트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프로모션 혜택을 받을 수 없다면

    증권사 수수료 혜택 프로모션은 신규 고객이나 최근에 거래하지 않은 무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그래서 주식 거래를 미리 하고 있다면 위 혜택을 받을 수 없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는 협의수수료를 이용해야 합니다. 협의수수료는 우수 고객을 대상으로 수수료를 할인해주는 제도를 말합니다. 필자도 협의수수료 이용하고 후기를 남겼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비대면 계좌 개설방법

    비대면으로 주식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계좌 개설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고 절차에 따라서 계좌 개설을 하면 됩니다. 보통은 기본정보, 신분증 정보를 입력하고 영상통화를 통해 본인인증 후 계좌가 개설됩니다. 앱스토어에서 '미래에셋 계좌 개설'로 검색하면 관련 앱을 찾을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 증권의 주식 매매 수수료 및 계좌 개설 방법, 이벤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수수료율만 가지고 증권사를 선택하면 안 된다고 하지만, 수수료율이 저렴한 증권사에 끌리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주식계좌를 개설해야 한다면 비대면으로 개설해보세요.

     

    해외주식 투자를 고려한다면, 선택의 폭이 넓어집니다. 20년에는 미국 기술주의 나스닥의 상승폭도 컸습니다. 미래에셋 증권 주식계좌로 해외주식 사는 법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주식계좌를 개설하고 나면 이제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주식 사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증권사-수수료-비교
    증권사-수수료-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