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주식매매수수료, 계좌개설방법과 이벤트 알아보기

목차

    2022. 11. 6. 23:24

    NH투자증권-로고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매매수수료가 비싼 편입니다. 그보다는 NH투자증권에서 설립한 모바일 증권사 나무(NAMU)가 수수료가 훨씬 저렴합니다. 공모주 청약 등도 나무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합니다. NH투자증권 주식 매매 수수료, 계좌 개설 방법과 이벤트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1. 국내주식 수수료

    NH투자증권 주식 매매수수료를 알기 위해서는 홈페이지를 방문해야 합니다. 참고로 NH투자증권은 2015년 1월에 우리 투자증권과 NH농협증권이 통합되면서 출범하였습니다. NH투자증권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고객센터]-[업무안내]-[수수료안내]-[매매수수료]에 가면 매매 수수료율이 자세하게 안내돼 있습니다.

     

    NH투자증권의 수수료율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NH투자증권을 이용한다면 온라인으로 거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비대면 계좌 개설 시 주식 매매 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증권사도 있는데요. 수수료율이 높은 NH투자증권을 거래하기에는 조금 억울합니다. 수수료가 비싼 편입니다. 금액은 얼마 안 되지만, 거래 횟수가 늘어날수록 커지는 금액입니다. 그래서 수수료율이 낮은 증권사에서 거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NH투자증권-매매수수료
    NH투자증권-매매수수료

     

    선물, 옵션, 채권 뿐만 아니라 금 현물에 대한 수수료율도 나와 있습니다. 금 현물에 대한 수수료율이 저렴해 보입니다. 은행에서 금 현물 구입이 가능한데 0.2%보다는 비쌌던 것 같은데 정확히 기억나지는 않네요.

     

    NH투자증권 홈페이지에 안내돼 있는 수수료는 저렴한 편이 아닙니다. NH투자증권에서는 나무(NAMU)라는 모바일계좌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나무는 모바일 계좌 전용으로 0.01%의 수수료만 부과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대면 계좌 개설하면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나무-온라인-주식-매매수수료
    나무-온라인-주식-매매수수료

     

     

    2. 계좌개설 이벤트

    나무의 주식매매수수료율은 낮지만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상은 나무 비대면 계좌개설한 신규 고객입니다. 프로모션 기간이 23년 1월 31일까지인데, 보통 이후에도 프로모션 기간을 연장하여 계속하고 있습니다.

     

    * NH투자증권 나무 비대면계좌개설 위탁수수료 평생 우대 프로모션
     - 기간: 22년2월1일~23년1월31일 (보통 기간 연장됨)
     - 대상: 나무 비대면 계좌개설을 완료한 최초 신규 고객
    - 적용매체: 홈페이지, 앱, HTS
     - 수수료 우대 대상: 코스피, 코스닥, 코넥스에 상장된 국내 주식(ETF, ELW, ETN포함) / 단, 유관기관 제비용 국내 주식 0.0043319%, 그 외 0.0049010% 부과

     

    주식 매매수수료가 무료라고 하더라도 유기관제비용율은 붙습니다. 수수료율이 굉장히 적기 때문에, 부담스러운 금액은 아닌데요. 참고로 유관기관제비용은 한국거래소, 예탁결제원에 내는 수수료입니다.

     

    지금은 해외주식도 거래수수료 0.09%, 환전우대 100%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수료 무료 이벤트는 NH투자증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 [이벤트] - [진행 중인 이벤트]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3. NH투자증권 계좌개설 방법

    NH투자증권 주식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하려면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앱스토어에서 '나무 계좌개설'로 검색하면 앱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앱을 설치하고 안내절창에 따라 계좌를 신청하면 됩니다. 보통 기본정보와 신분증 정보를 입력하고, 본인 확인 후 계좌가 개설됩니다.

     

    나무_계좌개설앱
    NH투자증권-계좌개설-앱

     

    4. NH투자증권 해외주식 매매하는 방법

    해외주식 수수료도 나무를 이용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입니다. NH투자증권은 필요에 따라, 원화거래나 외화거래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해외주식 수수료와 나무에서 해외주식 사는 방법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농협증권의 주식 매매 수수료와 계좌개설방법, 이벤트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NH투자증권을 이용하려면 모바일 전용 계좌인 나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수수료 무료 이벤트도 있으니 이번 기회에 가입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주식계좌를 개설하면, 거래를 시작할 수 있다. 주식을 거래하는 방법은 쉽지만, 투자로 돈을 벌기는 어렵다. 투자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그에 필요한 공부를 해야 한다. 투자와 공부를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지 알아보았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