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주식매매수수료, 계좌개설방법과 이벤트 알아보기

2021. 3. 29. 08:32

주식을 매매할 때는 수수료와 세금이 발생한다. 2023년부터 주식 투자에도 양도세를 부과한다. 5,000만원 초과 수익에 대해 20%를 세금으로 내야 한다. 손해보는 경우가 많은 투자자 입장에서는 아쉽다. 다행히 아직까지는 양도세가 부과되지 않는다. 주식 매매 수수료와 세금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주식 거래 수수료와 세금)

 

세금 외에도 주식을 매매할 때 증권사에 내는 수수료가 발생한다. 금액은 얼마 안 되지만, 거래 횟수가 늘어날수록 커지는 금액이다. 그래서, 수수료율이 낮은 증권사에서 거래를 하는 것이 좋다.


오늘은 NH투자증권의 주식 매매 수수료, 계좌개설방법과 이벤트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1. 국내주식 수수료?

NH투자증권 주식 매매수수료를 알기 위해서는 홈페이지를 방문해야 한다. 참고로 NH투자증권은 2015년 1월에 우리투자증권과 NH농협증권이 통합되면서 출범하였다. NH투자증권 홈페이지 우측 상단[고객센터]-[업무안내]-[수수료안내]-[매매수수료]에 가면 매매수수료율이 자세하게 안내돼 있다.

 

NH투자증권_홈페이지
NH투자증권 홈페이지, https://www.nhqv.com

 

 

NH투자증권의 수수료율은 아래와 같았다. NH투자증권을 이용한다면 온라인으로 거래하는 것이 가장 좋겠다. 하지만 비대면 계좌 개설시 주식 매매 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증권사도 있다. 수수료율이 높은 NH투자증권을 거래하기에는 조금 억울하다. 수수료가 싼 편은 아니다.

 

NH투자증권 매매수수료

 

 

선물, 옵션, 채권 뿐만 아니라 금현물에 대한 수수료율도 나와 있다. 금현물에 대한 수수료율이 저렴해 보인다. 은행에서 금현물 구입이 가능한데 0.2%보다는 비싼던 것 같은데 정확히 기억나지는 않는다. 

 

 

NH투자증권 홈페이지에 안내돼 있는 수수료는 저렴한 편이 아니다. 좀 더 알아보니 NH투자증권에서 나무(NAMU)라는 모바일계좌를 운영하고 있다. 나무는 모바일 계좌 전용으로 0.01%의 수수료만 부과하고 있다.

 

나무 온라인 주식 매매수수료

 

 

Recommendation 포스팅

 

 

2. 계좌개설 이벤트

나무의 주식매매수수료율은 낮지만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2022년 1월 31일까지다. 대상은 나무 비대면 계좌개설한 신규고객이다. 보통 이후에도 프로모션 기간을 연장하여 계속하고 있다.

 

나무 국내주식 수수료 무료

 

 

* NH투자증권 나무 비대면계좌개설 위탁수수료 평생우대 프로모션
 - 기간: 21년2월1일~22년1월31일
 - 대상: 나무 비대면 계좌개설을 완료한 최초 신규 고객
- 적용매체: 홈페이지, 앱, HTS
 - 수수료 우대 대상: 코스피, 코스닥, 코넥스에 상장된 국내주식(ETF,ELW,ETN포함) / 단, 유관기관제비용 국내주식 0.0043319%, 그외 0.0049010% 부과

 

주식매매수수료가 무료라고 하더라도 유기관제비용율은 붙는다. 수수료율이 굉장히 적기 때문에, 부담스러운 금액은 아니다. 참고로 유관기관제비용은 한국거래소, 예탁결제원에 내는 수수료다.

 

 

나무에서 주식게좌를 개설하면 해외주식 1주나 5달러 중에 랜덤으로 받을 수 있다. 나무 계좌를 개설한 후 이벤트를 신청하면 된다.

 

나무 해외주식 럭키드로우 이벤트

 

 

럭키드로우 결과를 올리면, 아메리카노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하고 있다.

 

아메리카노 지급 이벤트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NH투자증권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자.
( 참조: NH투자증권 나무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3. NH투자증권 계좌개설 방법은?

NH투자증권 주식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하려면 앱을 설치해야 한다. 앱스토어에서 '나무 계좌개설'로 검색하면 앱을 찾을 수 있다. 앱을 설치하고 안내절창에 따라 계좌를 신청하면 된다. 보통 기본정보와 신분증 정보를 입력하고, 본인확인 후 계좌가 개설된다.

 

 

나무_계좌개설앱
NH투자증권 계좌개설 앱

 

 

4. NH투자증권 해외주식 매매하는 방법은?!

해외주식 수수료도 나무를 이용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다. NH투자증권은 필요에 따라, 원화거래나 외화거래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어 편리하다. 해외주식 수수료와 나무에서 해외주식 사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참 쉬운 나무 해외주식 사는 법과 수수료는?! )

 

 

오늘은 농협증권의 주식 매매 수수료와 계좌개설방법, 이벤트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NH투자증권을 이용하려면 모바일 전용 계좌인 나무를 이용하는 것이 좋겠다. 현재 수수료 무료 이벤트도 있으니 이번 기회에 가입하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주식계좌를 개설하면, 거래를 시작할 수 있다. 주식을 거래하는 방법은 쉽지만, 투자로 돈을 벌기는 어렵다. 투자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그에 필요한 공부를 해야 한다. 투자와 공부를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 지 알아보았다.
( 참조: 주식하는 방법,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가?! )

 

 

증권사별로 계좌 개설 이벤트가 치열하다. 각 증권사의 매매수수료와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가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미래에셋,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대신증권, KB투자증권, NH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이베스트투자증권, 키움증권 주식매매수수료와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 알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