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켐생명과학 주식 기업내용과 가격, 기업가치는?!

목차

    2021. 6. 22. 07:15

    엔지켐생명과학은 의약품 중간체 및 원료 의약품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로 '의약용 화합물 및 항생물질 제조업'에 속해 있다. 바이오와 관련되 회사들이 코로나를 계기로 재무상태가 많이 개선되었다. 하지만 엔지켐생명과학은 관련 제품의 수출 부진으로 재무정보가 안 좋아졌다.

    엔지켐생명과학 매출액

     

    엔지켐생명과학 영업이익

     

    엔지켐생명과학 당기순이익

     

     

    1. 기업개요

    엔지켐생명과학은 항결핵제, 항응고제 등의 원료의약품을 취급하고 있고, MRI조영제도 생산중이다. 원료의약품과 조영제가 코로나의 영향으로 수출이 부진한 것이 영향이라고 한다.

    그럼에도 엔지켐생명과학에서 개발하고 있는 'EC-18'이라는 후보물질에 대한 기대감은 높다. 이는 녹용에 있는 성분을 확학적으로 합성한 것으로 구강점막염, 코로나19 치료제, 급성방사선증후군, 호중구 감소증에 효과가 있는지 임상2상을 진행중이라고 한다. 신약 개발이 잘 되면 좋겠지만, 리스크도 있는 영역이라 앞으로 어떻게 진행될지는 알 수 없다.

    최근에는 'EC-18' 관련해서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우주방사선 치료제 연구과제로 최종 선정됐다고 21년 1월 26일 밝혔다.

     

    엔지캠 생명과학 파이프라인

     

     

    2. 가격추이

    재미있는 것은 21년 4~5월 사이에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하였다는 것이다.

     

    엔지켐생명과학 최근 1년 주가

     


    주가가 상승한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롯데 그룹 투자에 대한 기대감이 큰 듯 하다. 21년 3월에 롯데그룹에서 투자하는 회사라는 기사가 나왔고, 이후에 주가는 큰 폭으로 상승하였다.
    ( 참조: 롯데그룹 바이오 진출 파트너 엔지켐생명과학 급등, 매일경제, 2021-03-23 )

     

    3. 기업가치

    엔지켐생명과학의 기업가치는 좋지 않다. 현재의 캐시카우보다는 미래의 성장가능성으로 평가받는 기업이다. 'EC-18'이라는 후보 물질로 개발하는 신약들이 어떤 성과를 이루냐에 따라서 향후 지표는 많이 바뀌지 않을까 싶다.

    - 21년 3월 기준(최근 1년)
      PER -
      PBR: 8.79
      배당수익률: -

      동일업종 PER: 103.61

     

     

    엔지켐생명과학

     

     

    오늘은 이렇게 엔지켐생명과학의 기업내용과 가격, 기업가치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현재는 적자상태에 있는 기업이지만, 신약에 대한 기대감과 롯데그룹의 투자 소식으로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하였지만, 현재는 많이 조정받았다. 앞으로 신약개발의 성과가 어떻게 나오는지, 롯데그룹 투자로 인한 효과는 어느 정도가 될 지 지켜봐야 할 듯 하다.

     

     

    *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