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CMA 금리 및 가입방법, 추천상품 알아보기!

2021. 6. 6. 10:11

신한금융투자에서는 CMA 통장을 개설할 수 있다. CMA는 'Cash Management Account'의 약자로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받을 수 있다. 이체 및 출금 수수료도 없기 때문에, 입출금 통장으로 사용하기에 좋다. 오늘은 신한금융투자 CMA 금리 및 가입방법, 추천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특히 요즘에는 CMA보다 더 좋은 상품들이 많이 나와 있다. 포스팅 하단에 CMA보다 좋은 추천상품들을 여럿 다루었으니 참고 바란다.

 

신한금융투자 CMA

 

 

1. 신한금융투자 CMA 금리 확인하기

신한금융투자 CMA 금리는 '신한알파'라는 신한금융투자 어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뉴 상단에서 '상품'을 선택한 후에, [CMA] - [CMA가이드] - [CMA시작하기]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이 CMA 금리를 확인할 수 있다. 현재 CMA금리(연수익률)는 0.25%이다. 하지만, 이 금리는 매월 변경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확인할 필요가 있다.
과거에는 CMA 통장을 파킹통장으로 많이 이용하였으나 요즘은 그보다 좋은 상품들이 많이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포스팅 하단에서 다루었다.

 

신한금융투자CMA 금리

 

 

2. 신한금융투자 CMA 가입방법은?!

신한금융투자 주식계좌를 처음 개설할 때, 보통 CMA계좌를 같이 개설할 수 있다. 그래서 아마 이미 CMA계좌를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CMA통장을 개설하기 위해서는 [CMA] - [CMA가이드] - [CMA 서비스신청]을 선택한다. 그러면 CMA서비스를 등록하고 이용할 수 있다.

 

Recommendation 포스팅

 

 

3. 신한금융투자CMA 보다 더 금리가 높은 상품은?!

CMA통장은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지급하기 때문에 유용한 금융상품이다. 하지만, 요즘은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지급하는 대안상품들이 많다. 이자율도 CMA보다 높기 때문에 파킹통장으로 사용하기에 매우 좋다. 어떤 상품들이 있고, 그 중에서 금리가 가장 높은 상품은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았다.
( 참조: 나만 모르는 파킹통장 금리 비교 및 추천 상품?! )

 

 

T이득통장은 200만원까지 연 2%이자를 지급한다.

 


오늘은 이렇게 신한금융투자 CMA 금리 및 가입방법, 추천상품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신한금융투자 CMA는 주식을 매도한 금액을 잠깐잠깐 넣어두기에 좋은 상품이다. 이체 수수료도 무료이기 때문에, 다른 은행으로 송금하기도 좋다. 요즘은 CMA보다 이용하기 좋은 입출금 목적의 통장들이 많으니, 참고하여 자신에게 잘 맞는 상품을 이용하기 바란다.

댓글()
  1. Favicon of https://larskang.tistory.com BlogIcon Lars & Eva 2021.06.06 14: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도 적은데 0.25%는 심하네요. ㅠㅠ 아무튼 글 잘보고 갑니다. 광고도 꾹했어요

  2. Favicon of https://100manwon.tistory.com BlogIcon 부즈아 2021.06.07 14: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새는 똑똑해야 잘 살 수 있는 시대인것 같습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