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10월 일정 - 청약방법, 상장일, 주관사는?!

2021. 9. 20. 07:30

카카오페이는 주식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 이 때 일반 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주를 청약한다. 카카오페이는 일찌감치 상장 기대주로 꼽히고 있다. 간편결제서비스를 기반으로 하여 카카오 플랫폼을 이용해 확장 및 성장이 쉽기 때문이다. 오늘은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방법 및 상장일, 주관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상장일은?

카카오페이는 공모주 청약일정은 여러번 연기됐다. 하지만, 최근에 10월 25~26일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 것으로 일정이 확정됐다. 이번에는 연기가 안 되지 않을까 싶다.

카카오페이 주관사는 삼성증권, 대신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이다. 최근에 확정된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일정은 아래와 같다.

 

- 수요예측: 21년 10월 20일 ~ 21일
- 공모주 청약: 21년 10월 25일 ~ 26일
- 배정공고 및 환불일: 21년 10월 28일
- 상장일: 21년 11월 03일

 

 

희망 공모가액은 60천원 ~ 90천원이다. 수요예측을 통해 확정된 공모가는 90천원이다. 증권사별 배정물량은 삼성증권 276만주, 대신증권은 127만주, 한국투자증권 85만주, 신한금융투자 21만주이다. 삼성증권이 배정물량도 많고 대신증권보다는 많이 사용하지 않을 것 같아서, 경쟁률이 낮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하지만, 실제로는 공모주 청약날 직접 확인해 보는 것이 좋겠다.

 

대신증권 공모주 청약 방법은 이전 포스팅에서도 다루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 참조: 대신증권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과 수수료는?! )

 

 

Recommendation 포스팅

 

 

카카오페이 청약방법은?

카카오페 청약방법은 다른 공모주 청약방법과 다르지 않다. 다만, 현재는 크게 할 일이 없다. 청약에 필요한 증거금을 모으고, 상장 주관사의 주식계좌를 만드는 일 정도가 필요하다. 주식계좌는 지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모바일로 쉽게 만들 수 있다. 그리고 모바일로 주식계좌를 개설해야 여러가지 비대면 프로모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식계좌개설 방법과 이벤트 혜택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삼성증권 주식매매수수료, 계좌개설방법과 이벤트 알아보기! )

 

 

카카오페이 기업내용은?!

업계에서는 카카오페이 기업가치를 10조 이상으로 보고 있다고 한다. 카카오페이의 영업이익은 적자이지만,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고 있다. 연간 거래액이 67조원으로 전년대비 큰 폭으로 상승하였고, 고객수도 3600만명에 달한다.

카카오페이와 함께 자주 거론되는 것이 알리페이이다. 알리페이는 간편결제 서비스로 시작해서 대출과 투자 등 다른 금융업으로 확장하여, 기업가치가 높아졌다. 마윈의 반정부적인 발언 이후 규제를 많이 받고 있는데,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다. 금융업에서 수익성이 가장 높은 분야는 대출이다. 카카오페이도 자체적을 대출서비스를 시작하고, 보유한 고객과 플랫폼을 활용하면 재무구조도 빠르게 개선되지 않을까 싶다.

 

- 2020년 재무현황
 : 매출액 2,844억 , 영업이익 -179억, 당기순이익 -251억
 : 자산 1.2조, 부채 1조, 자본 2,041억

 

 

최근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추이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다만 미래 성장성으로 평가받는 기업이기에 때문에 큰 의미는 없을 듯 하다.

 

카카오페이 매출액

 

카카오페이 영업이익

 

카카오페이 당기순이익

 

 

비상장 주식을 매수하는 방법은?

카카오페이 비상장 주식을 매수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하지만 비상장 주식이라고 무조건 싼 것은 아니다. 적정가치를 따져보고 거래할 필요가 있다. 비상장주식은 거래절차가 복잡한데, 이를 쉽게 해주는 증권플러스라는 플랫폼이 있다. 비상장 주식을 매수하는 자세한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비상장 주식거래 및 사는 법, 증권플러스?! )


오늘은 이렇게 카카오페이 상장일정과 주관사, 어떤 기업인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작년보다는 공모주의 상승폭과 인기가 줄어드는 느낌은 있지만, 인지도도 높고 최근 트렌드에 잘 맞는 기업이라 기대가 된다. 다만, 공모가가 얼마로 확정되느냐가 중요할 듯 하다.

태그 :

댓글()
  1. Favicon of https://eureka00.tistory.com BlogIcon ☆@&% 2021.06.02 15: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정보감사합니다ㅎ

  2. Favicon of https://bysisu.tistory.com BlogIcon sisu_ 2021.09.24 11: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