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국내/해외주식 타사이관, 대체출고 하는 방법은?!

목차

    2021. 8. 14. 10:17

    증권사 간에 주식 이체가 가능해지면서, 관련 프로모션도 많아졌다. 주식을 다른 증권사로 옮기는 것만으로 몇 십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더군다나 지금 사용하고 있는 증권사가 수수료가 높다면 안 할 이유가 없다. 오늘은 신한금융투자 국내/해외주식 타사이관, 대체출고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신한금융투자 주식이관

     

     

    1. 국내주식 타사이관, 대체출고 하기

    대부분의 증권사가 국내주식은 HTS나 MTS를 이용해서, 다른 증권사로 쉽게 이체할 수 있다. 이는 신한금융투자도 마찬가지이다. 여기서는 MTS를 기준으로 다른 계좌로 주식을 이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다른 계좌로 주식을 올기기 위해서는 MTS의 [뱅킹] - [이체/출고] - [주식/채권 이체] 메뉴를 선택한다. 여기서는 신한금투계좌간에 주식을 옮길 수도 있고, 신한금투에서 다른 증권사로 주식을 옮길 수도 있다.

     

    신한금융투자 주식이체



    사용방법은 어렵지 않다. 주식종목을 선택한 후에 출고 수량을 입력하면 된다. 보통은 몇 천원의 수수료가 발생하는데 신한금투는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는 것 같다.

     

    2. 해외주식 타사이관, 대체출고 하기

    필자가 해외주식을 다른 계좌로 이체하려고 하는 것은 수수료 때문이다. 스타콘을 이용해서 낮은 수수료율로 거래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고, 보유중인 해외주식을 해당 계좌로 옮기려고 하기 때문이다. 해외주식 이관은 국내주식과 동일한 메뉴에서 할 수 있다. 신한금투에서 해외주식 수수료를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수수료, 가장 싸게 이용하는 방법은?! )


    다만 신한금투 계좌간 이체가 아닌, 다른 증권사의 계좌로 이체하기 위해서는 지점을 방문해야 한다. 모바일에서 신한금투간 계좌 이체만 가능하다.

     

     

    당사->당사, 해외주식 이체가 가능하다



    오늘은 신한금융투자 국내, 해외주식 타사이관, 대체출고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증권사별 이체 방법이 어렵지 않고, 모바일 통해서 쉽게 할 수 있다. 해외주식은 아직 지점을 방문해야 한다는 번거러움이 있지만, 언제가 이것도 온라인이나 모바일에서 가능한 시점이 오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