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 하우시스 주식 기업내용과 가격, 기업가치는?!

2021. 8. 12. 06:23

LX하우시스는 LG하우시스에서 사명이 변경된 기업이다. LG에서 분할된 지주회사 LX홀딩스에 자회사이다. LX홀딩스가 LX하이시스의 지분 33.53%를 보유하고 있다. 오늘은 LX하우시스 주식의 기업내용과 가격, 기업가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LX 하우시스



LX 하우시스 주식의 내용을 알기 위해 '딥서치'라는 플랫폼을 이용하고자 한다. 딥서치는 기업의 재무 및 뉴스 등 정보를 모아 보기 쉽게 보여주고, 서로 비교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이다. 딥서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주식 초보를 위한 딥서치로 주식 공부하는 방법은?! )

 

1. 기업 개요

LX하우시는 단열 건자재 부분에 경쟁력이 있는 기업으로 전체 매출액의 70%가 건축자재, 27%가 자동차 소재에서 발생하고 있다. 건축자재 부문은 주로 창호와 단열재, 인조대리석을 통해서 매출이 일어난다.

LX하우시스는 리모델링 수요가 늘어나면서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에너지 효율이 강조되면서 단열 건자재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하지만, LX하이시스는 2분기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자동차소재, 산업용필름 부문에서 손실이 발생했기 때문이다. 특히 자동차 소재는 계속해서 영업손실이 발생하는 부문으로, LX하우시스에서는 매각을 준비하고 있다. 20년에도 매각을 시도했지만 가격 협상에서 실패했다고 한다. 자동차 부문은 시트 원단과 플라스틱 범퍼, 경량화 부품을 생산해 완성차업체에 공급한다.

 

20년도에도 자산손상차손 176,797백만원이 발생하며, 영업이익과 당기손이익이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이 부분이 자동차소재, 산업용필름 부문이 아닐까 싶다.

 

LX하우시스 재무정보



LX하우시스는 또한 B2C중심의 인테리어 사업을 확장하려고 한다. 현재 'LX지인'이라는 브랜드명으로 인테리어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LX지인

 

 

딥서치에서는 다른 기업들과 비교할 수 있는 '기업분석'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LX하우시스와 경쟁기업이라고 볼 수 있는 한샘, KCC와 기업정보를 비교해 보았다.

 

인테리어 기업 비교

 

3기업 중에는 KCC가 매출액과 당기순이익 시가총액 모두 높다. 한샘은 당기순익이 KCC비해 낮음에도 불구하고,  시가총액 KCC와 유사한 수준이다.

위 3기업의 주가를 비교해 보았다. 19년 11월 1일의 주가를 100으로 놓고 이후 흐름을 비교해보았다. 최근에 KCC가 많이 상승하면서 3기업의 주가 수준이 비슷하게 상승한 모습이다.

 

인테리어 기업 주가 비교

 

 

2. 가격 추이

20년 8월 이후에 상승하던 주가는 최근에 주춤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LX하우시스 주가

 

 

3. 기업 가치

PBR지표는 좋으나, 적자상태라 PER이 지표가 좋지 못하다.

- PER: N/A배 (21년 3월 기준), 동일업종 PER 11.84
- EPS: -4,822
- PBR: 1.04
- 배당수익률:  0.33% (20년12월 기준)

 

 

오늘은 이렇게 LX하우시스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리모델링이 붐을 타면 그에 따라 건축자재 매출이 오르면 LX하우시스에도 호재가 될 듯 하다. 하지만 그 전에 자동차소재 부문에 대한 정리가 시급하지 않을까 싶다.

 

 

*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태그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