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당금 높은 주식 확인하는 방법과 추천 주식 TOP3는?!

목차

    2021. 8. 22. 08:34

    배당금 높은 주식은 찾아보면 의외로 많이 있다. 물론 당장 배당금을 많이 준다고 해서 좋은 주식은 아니다. 그보다 기업의 경쟁력이 뛰어나서, 지속적으로 우위를 점할 수 있고 그에 꾸준히 배당할 수 있는 기업이 좋은 주식이라고 생각한다. 후자에 속하는 기업도 많기 때문에, 포트폴리오에 배당금 높은 주식을 가져가는 것도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투자를 통해 현금 흐름이 발생한다는 것은 좋은 일이기 때문이다. 오늘은 배당금 높은 주식 확인하는 방법과 추천 주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배당금 높은 주식

     


    1. 배당금 높은 주식, 국내주식에서 알아보기

    증권정보포털 SEIBro를 이용하면 국내주식 중에서 배당금 높은 주식을 확인할 수 있다. [주식]-[배당정보]-[배당순위]에 가면, 시가배당율을 기준으로 높은 주식을 알 수 있다.

    SEIBro - 배당금 높은 주식



    혹은 네이버 증권에서도 배당금 상위 주식을 확인할 수 있다. [국내증시]-[배당]에 가면 수익률을 기준으로 배당상위 기업을 알 수 있다.

    네이버 - 배당금 높은 주식

     


    2. 배당금 높은 주식, 해외주식에서 알아보기

    미국주식은 www.dividen.com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메뉴 중에 High Yield를 클릭하면 배당수익률이 높은 주식을 찾을 수 있다. 개별 종목에 대한 세세한 정보도 알려줘서 좋다.

    dividend, 배당금 높은 미국 주식

     


    3. 추천 주식 TOP3는?!

    필자도 배당주에 대해서 관심이 많다. 그 중에 몇 개 주식은 보유하고 있기도 하다. 필자가 추천하는 주식은 아래와 같다.

     


    1) 애플
    애플은 강력한 브랜드와 혁신적인 기술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그만큼 돈을 잘 버는 기업이기도 하다. 다른 IT기업들을 생각해보면 배당이 없을 것 같기도 하지만, 애플은 배당도 꾸준히 하고 있다. 배당수익률은 높지 않지만, 성장과 배당을 둘 다 기대해 볼 수 있는 몇 안 되는 기업이라고 생각한다.
    애플 주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이렇게 쉽다니! 애플 주식 사는 방법은? )

     

    애플

     


    2) 코카콜라

    워렌버핏이 투자하고 있는 기업으로 유명한 코카콜라이다. 코카콜라는 주가 상승이 드라마틱하지는 않지만, 배당과 주가가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는 기업이다. 그래서 과거에 낮은 주가로 투자를 했다면, 현재는 배당수익률이 5%는 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즉 일찍 투자하는 것이 이득일 수도 있는 기업이다. 리스크가 높은 기업은 아니기 때문에 조금은 맘 편히 투자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코카콜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21년 7월 코카콜라 배당 알아보기-배당일,배당률,배당락일은?! )

     

    코카콜라

     


    3) 고려신용정보

    고려신용정보는 채권추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국내기업이다. 자본주의 사회가 계속되는 한 없어지지는 않을 사업이라, 리스크가 적다고 생각한다. 배당금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것이 매력적인 기업이다.
    아쉬운 것은 주가가 이미 많이 상승해 있다는 것이다. 코로나 이후에 유동성이 풍부해지면서 관심을 많이 받았고, 지금은 주가가 많이 올라와 있는 상황이다. 주가가 좀 하락하기를 기다리고 있지만, 왠지 그런 기회는 오지 않을 듯 하다.
    고려신용정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배당주 추천, 고려신용정보 주가와 배당 금액은?! )



    오늘은 이렇게 배당금 높은 주식 확인하는 방법과 추천 주식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국내주식도 앞으로는 배당성향을 높이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신한은행의 경우 분기배당을 검토하고 있으며, 삼성전자는 이미 많은 배당을 실행하고 있다. 앞으로 미국주식 뿐만 아니라 국내주식도 배당금 높은 주식이 많이 늘어나기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