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수수료, 가장 싸게 이용하는 방법은?!

목차

    2021. 8. 4. 06:12

    신한금융투자는 신한은행을 이용하는 고객이 사용하기 좋은 증권사이다. 계좌도 통합해서 조회할 수 있고, 계좌간 이체도 저렴하게 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수수료율은 미국기준 약 0.25%로 낮은 수준은 아니다. 하지만, 최근에 이보다 훨씬 저렴한 수수료율로 거래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오늘은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수수료, 가장 싸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수수료

     

     

    1. 미국주식 매매수수료율 0.08%, 환전우대율 95%로 거래하기!

    최근에 신한금융투자의 '스탁콘'을 이용하면서 알게 된 수수료율이다. 스탁콘은 일종의 기프티콘으로 해외주식을 매수할 수 있는 상품권이다. 신한금융투자에서는 스타콘을 출시하면서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 이 이벤트를 이용하면 위의 수수료율로 거래할 수 있다.

    이벤트명은 '해외주식 선물하기 서비스 런칭'이다. 스탁콘 평생 이벤트로 매매수수료율 0.08%, 환전우대율 95%를 평생 제공하고 있다. 스탁콘을 이용할 때만 이 수수료율로 거래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확인결과 스탁콘 뿐만 아니라 해당 계좌에서 원화・외화 거래를 할 때도 모두 동일한 수수료율로 거래할 수 있다.

     

     

    해외주식 선물하기 서비스

     

     

    중요한 건 이벤트 대상이다. 모든 고객이 다 되는 건 아니다. 18년 1월 1일 이후에 개설된 비대면 계좌이고, 20년7월1일부터 20년12월 23일까지 해외주식 무거래 고객이어야 한다.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스탁콘을 이용해야 한다. 스탁콘을 이용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스탁콘 이용하는 방법은?! )

    0.08%도 저렴한 수수료율이지만, 키움증권 협의수수료가 0.07%로 더 저렴한다. 키움증권도 환전우대가 있었던 것 같은데, 환전우대율은 잘 기억나지 않는다. 키움증권 협의수수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키움증권 협의수수료 내용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 )

     

     

    스탁콘 평생혜택 이벤트

     

     

    2. 스탁콘 이용시 주의사항은?!

    스탁콘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원화거래가 가능하도록 설정해야 한다. 원화거래는 예수금을 원화로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해외주식을 주문하는 것을 말한다. 이 때는 자동으로 환전되고, 위의 수수료율과 환전우대율로 거래가 된다.

    원화거래가 가능하도록 설정하기 위해서는 신한금융투자 앱에서 [고객센터] - [신청/변경] - [거래서비스] 메뉴로 이동한다. 상단에서 계좌번호를 고르고, '원화+거래통화'를 선택하면 원화 거래가 가능해진다.

     

     

    신한금융투자 원화거래 서비스



    오늘은 이렇게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수수료, 가장 싸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미국주식에 한해 가능한 방법으로 약간의 제약조건은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다. 위의 방법이 어렵다면 키움증권 협의수수료나 미래에셋 해외주식 이벤트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