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ISA 계좌개설 및 프로모션 알아보기

목차

    2021. 9. 11. 08:14

    ISA는 Individual Saving Account의 약자로 개인의 자산형성을 돕고자 만들어진 정책성 계좌이다. 계좌의 혜택은 세금감면이다. 세금을 면제해주고, 이연해주는 등의 혜택이 있다. ISA 계좌의 자세한 내용은 이전 포스팅에서 다루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 참조: ISA 계좌 혜택과 개설하는 방법은?! )

    올해 초까지 증권사별로 ISA계좌 바람이 불면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했었는데 지금은 대부분 종료되고 없다. 나무도 다른 이벤트는 모두 종료되고, 주식 거래수수료 무료 이벤트만 진행중이다.

     

    나무 거래수수료 0원



    주식투자를 왜 ISA게좌를 이용해야 하느냐라고 한다면, 배당소득에 대한 세금을 감면해주기 때문이다. 국내주식 배당주에 투자한다면, ISA계좌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앞으로는 주식투자에서 발생하는 수익에 양도세도 부과할 계획이라고 하니, ISA계좌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지 않을까 싶다.

     

    나무ISA 계좌개설

     

     

    나무 ISA 계좌 만들기

    나무 ISA게좌는 스마트폰을 통해서만 만들 수 있다. '모바일 증권 나무(계좌개설 겸용)' 앱을 다운받아야 한다. 아래 QR코드를 이용하면 앱을 바로 받을 수 있다.

     

    나무 계좌개설 앱 다운로드

     

     

    나무 신규 고객이라면 아래와 같이 첫화면에서 중계형ISA계좌를 선택해서 개설하면 된다.

     

    나무 중계형ISA 계좌 개설

     

     

    나무 기존 고객이라면, 아래와 같이 '상품・솔루션・연금' 메뉴에서 중계형ISA 신규/이전개설 메뉴를 선택하여 개설할 수 있다.

     

    중계형ISA 신규개설

     

     

    나무 ISA 계좌개설을 위해서는 신분증(운전면허증 또는 주민등록증)과 타행계좌정보가 필요하다. 중계형ISA 계좌의 설명을 확인하고, 이후 개설을 진행하면 된다.

     

    나무 중계형 ISA 계좌개설

     

    의무보유 가입기간은 3년으로 최대 70년까지 계약 만기를 지정할 수 있다. 만기연장이 가능하므로, 3년으로 하는 것도 좋을 듯 하다.

     

    나무ISA계좌개설2

     

     

    위의 과정들을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계좌개설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나무 ISA계좌개설 완료

     

     

    오늘은 이렇게 나무 ISA 계좌개설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ISA계좌는 투자한 금융상품에 대해서 세금혜택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금융상품이다. 사실 만들어서 손해 볼 일은 없다.

     

    다른 이벤트들이 종료된 것은 아쉽지만, 나무에서 계좌개설하면 주식매매수수료도 0원으로 거래할 수 있다. 보통은 유관기관 제수수료는 부과되는데 나무는 이마저도 무료로 제공된다. ISA계좌나 주식투자에 관심 있다면 참고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