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이체, 출금 편리하게 하는 방법은?!

2021. 9. 23. 10:07

KB증권은 이체하는 방법이 상당히 불편하다. 다른 증권사에 비해 인증절차가 추가로 더 있기 때문이다. 필자도 KB증권을 이용하고 있지만, 예수금을 이체할 때 굉장한 불편함을 느끼고 있다. 여기에 다른 증권사나 은행으로 이체하려면 수수료도 발생한다.

오늘은 KB증권 계좌이체하는 방법과 편린하게 이체, 출금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1. KB증권 계좌이체 하는 방법!

KB증권 계좌이체를 하기 위해서는 '(오픈)뱅킹 대출/공모주' 메뉴의 즉시이체를 선택한다. 이후에 출금 계좌를 선택하고, 이체금액을 입력한다.

 

KB증권 즉시 이체

 


출금계좌를 선택할 때는 국민(KB) 은행은 이체수수료가 무료이지만, 다른 증권사나 은행으로 이체하면 수수료가 500원 발생한다. 이체수수료가 아깝다면, 울며 겨자먹기로 KB은행을 거쳐서 이체해야 한다.

다음에는 추가인증으로 '2채널 인증'을 해야 한다. 핸드폰으로 전화가 오면, 알려준 숫자 2자리를 입력하는 방식이다. 요즘에는 이체하는 프로세스가 많이 편리해졌는데 여간 불편한 게 아니다.

 

KB증권 2채널 인증

 

 

여기까지 완료하면 예수금이 이체 된다. 한두번 할 때는 모르겠지만, 매번 해야 한다면 참 귀찮다. 이체를 편리하게 하기 위해서는 간편송금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2. 간편송금 서비스(토스 등)에 등록하기

KB증권 계좌도 이제 토스에 등록이 가능하다. 토스에 등록하면 이체를 편리하게 할 수 있다. 2백만원까지 간편송금이 가능하고 이체수수료도 무료다. 여기서는 토스에 KB증권 계좌를 등록하는 법을 설명하지만, 카카오페이 등 다른 간편송금 서비스에 등록해도 되겠다.

토스의 내계좌 화면에서 제일 하단으로 이동한다. 그러면 계좌연결 메뉴를 찾을 수 있다.

 

토스 계좌연결

 

 

다음 KB증권 계좌번호를 입력한다.

 

KB증권 계좌번호 입력

 

 

토스에서 계좌확인을 위해 1원을 입금하는데 여기서 조금 난감하다. 1원을 입력한 입금자명을 확인해서 뒤의 3자리 번호를 입력해야 하기 때문이다. 필자는 이 뒤의 3자를 찾기가 굉장히 난해했는데, '(오픈)뱅킹 대출/공모주' 메뉴의 이체내역을 누르면 예금자명을 확인할 수 있다.

 

KB증권 입금자명 확인

 

 

여기까지 완료하고, 출금동의를 하면 토스에 KB증권 계좌를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다.

 

 

KB증권 이체

 

 

오늘은 이렇게 KB증권 이체, 출금을 편리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KB증권의 이체 메뉴를 통해서 해도 되지만, 불편하고 수수료도 발생한다. 토스가 아니더라도 다른 간편송금 서비스에 등록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