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고객등급 확인하는 방법과 혜택은?!

목차

    2021. 11. 3. 13:57

    우리은행-로고
    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우리가족 서비스'라는 고객등급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Prestige, Honor, Royal, Family의 4가지 등급으로 나눠져 있고, 등급별로 차별화된 혜택이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은행 고객등급 확인하는 방법과 그 혜택에 대해서, 차례대로 알아보겠습니다.

     

     

    1. 우리은행 고객등급 확인하는 방법

    우리은행 고객등급은 [생활편의] - [MYPAGE] - [내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앱-고객등급-확인-화면
    우리은행-고객등급-확인

     

    우리은행 홈페이지에서는 [고객광장] - [금융서비스] - [우리가족서비스] 메뉴에 가면, 내 등급도 조회할 수 있고 서비스 내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우리은행 고객등급 산정 기준은?!

    우리은행 고객 등급은 분기별 실적에 따라 결정됩니다. 분기별로 4번 평가하고, 결정된 등급은 3개월 동안 유지됩니다.

     

    * 우리은행 고객등급 산정 시기 및 우대기간 적용일

    실적기준월 1월~3월 4월~6월 7월~9월 10월~12월
    등급적용일 5월1일 8월1일 11월1일 다음해 2월1일
    서비스 기간 5월1일~7월31일 8월1일~10월31일 11월1일~1월31일 2월1일~4월30일

     

     

    실적에 따른 점수로 등급이 결정되는데, 점수 구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등급명 Prestige Honor Royal Family
    점수구간 7,000점 이상 4,000점 이상 2,000점 이상 1,200점 이상



    실적 산정은 아래와 같이 되는데, 가장 좋은 방법은 입출금 평잔을 올리는 것입니다. 3개월 평잔 100만원당 100점입니다. 1만원당 1점꼴로, Royal이 되기 위해서는 7000만원을 3개월 동안 입출금 계좌에 넣으면 됩니다. 점수를 받기 위해서는 은행상품을 3개 이상 보유하고 있어야 하므로, 해당 조건도 충족되야 합니다. 새삼 조건이 까다롭다고 느껴지네요.

     

    우리은행-고객등급-점수산정방법
    우리은행-고객등급-점수산정방법

     

    - 입출식, 거치식, 적립식, 담보대출, 신용대출, 신탁, 외환, 펀드, 방카슈랑스, 스마트뱅킹, 청약상품, 위비플랫폼 中 3개 이상 보유시 점수 부여 (스마트뱅킹/위비플랫폼/마이너스통장은 사용여부를 체크하며, 위비톡 서비스 종료로 2020년 4분기부터 위비플랫폼에서 위비톡은 제외함)

     

    하지만, 아래 혜택을 감안하면 굳이 이렇게까지 해서 고객등급을 높게 가져갈 필요가 있나 싶습니다. 최근에 유행하는 토스뱅크는 1억원까지 2% 이자를 지급하고 있다. 7000만원을 3개월 동안 넣으면, 이자소득세를 제외하더라도 약 30만원 정도 됩니다. 우리은행 고객등급을 높게 받는 것보다 훨씬 이득입니다.

     

     

    3. 우리은행 고객등급 혜택

    우리은행 고객등급에 따른 혜택은 모두 수수료를 면제해주는 것입니다. 하지만, 요즘 대부분 이체수수료나 입출금 수수료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내용을 아무리 살펴봐도 크게 메리트가 느껴지는 것은 없습니다.

     

    우리은행-고객등급-서비스-안내
    우리은행-고객등급-서비스


    Royal과 Honor는 신용카드 연회비가 1년간 면제됩니다. 단, 프리미엄 카드 등 일부 제외되는 카드가 있습니다. 초년도 연회비도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냥 일반 우리카드를 쓰는 경우에, 기본연회비 5천원 정도를 혜택 받을 수 있습니다.

     

    - 등급부여일로부터 1년간 청구되는 연회비에 한하여 면제 적용 [특별(제휴) 연회비는 면제 대상에서 제외]
    - 연회비면제 제외 카드
      ☞ 프리미엄카드(로얄블루, 그랑블루, 블루다이아몬드카드, 플래티늄, 다이아몬드, 시그니처, 인피니티카드 등)
      ☞ 회원당 청구되는 연회비가 아닌 기본연회비가 카드당 청구되는 카드(카드의 정석 POINT카드 등)
    - 신용카드 개인회원 표준약관에 의거 "신용카드 초년도 연회비"는 제외

     

     

    오늘은 이렇게 우리은행 고객등급 확인하는 방법과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기까지 보고나면, 우리은행 고객등급을 굳이 확인해야 하나 싶습니다. 딱히 메리트가 없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새로운 경쟁자들이 나타나면서, 서비스 개선이 언제가는 이뤄지지 않을까 기대해보니다.

     

    우리은행 무료 운세 확인하는 방법 - 사주부터 타로, 로또까지!

    운세는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항목이다. 운세가 좋을 수도 있고, 나쁠 수도 있지만 그것은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일어날 일을 예상해보고 어떻게 될지 생각

    taria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