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외화 환전 및 환율우대율 높이는 방법은?!

목차

    2021. 6. 15. 06:52

    돈을-건네받는-모습
    환전

    신한은행 외화를 원화로 환전하는 방법은 특이합니다. 별도 환전 메뉴가 있지 않는데요. 외화 예금 계좌에서 출금해야 원화로 환전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모바일 이용 시 환전우대율이 50%인데요. 이보다 높일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외화 환전 방법과 환전우대율 높이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1. 신한은행 외화 환전하는 방법

    1) 신한은행 외화 환전을 위해서 우선 '전체계좌조회' 화면으로 갑니다

    2) 계좌별 조회화면에서 외환 계좌의 '출금' 버튼을 누릅니다.
    3) 이후 환전할 외화 금액을 입력합니다. 여기서 환전한 외화를 어느 원화 계좌에 입금해야 할지도 지정해 줍니다. 환전할 때는 환전 조건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모바일로 환전하면 환전우대를 50% 해 줍니다.

     


    환전우대율 50%는 굉장히 아쉬운 숫자입니다. 저는 SC제일은행에서 거래했을 때도 환전우대율이 70% 정도 됐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하지만 환전우대율을 높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2. 환율우대율 높이는 방법

    1) 달러 More 환테크 적립예금

    우선 신한은행이나 계열사 멤버쉽 등급을 올리는 것은 소용없습니다. 신한은행 멤버십 등급을 올리면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지만, 외화를 환전하는 것은 전신환매입율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외화를 원화로 환전할 때 우대를 받으려면 달러 More 환테크 적립예금에 가입해야 합니다. 이 상품은 외화 적립식 예금으로 환율우대를 20% 추가받을 수 있습니다. 20% 추가받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체인지업 체크카드 발급(보유)시 환율 스프레드의 10% 추가 우대
    • 외화 체인지업 예금 연결 만기 자동 해지 신청 시, 환율 스프레드의 10% 추가 우대

     

    달러 More 환테크 적립예금은 위의 환율 우대외에 자동이체로 적립이 가능하고, 모은 달러로 해외 결제 특화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입금액 10달러부터 제한이 없으며, 가입기간은 3개월~12개월 까지 1일 단위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어치피 환전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3개월 짧게 가입하면 됩니다.


    금리는 예치기간별로 다른데요. 금리가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라 매번 바뀌기 때문에, 가입할 때 이자율을 확인하고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는 3개월~6개월까지 0.01194%를 이자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금리는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겠습니다. 가입은 신한은행 모바일 어플 쏠에서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2) 미국 주식 거래

    신한은행에 있는 외화로 바로 미국주식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미국 주식 거래를 위해 원화를 달러로 환전하는데요. 이때 환전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바로 미국 주식을 매수하면 그만큼 환전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주식을 매도할 때도 환전우대율이 50%보다 높기 때문에 유리합니다. 신한은행 입금된 외화로 미국주식 투자하는 방법은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은행 외화 환전하는 방법과 환율 우대율 높이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적금을 가입해야 환전우대를 더 받을 수 있다는 것은 아쉽지만, 50% 환전우대가 아쉽다면 '달러 More 환테크 적립예금'에 가입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최소 3개월은 기다려한다는 점은 아쉬운데요. 3개월 후에는 환율이 더 하락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환율을 예측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외화를 매번 원화로 환전하고 있다면, 적당한 금액을 꾸준히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