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외화 환전 및 환율우대율 높이는 방법은?!

2021. 6. 15. 06:52

신한은행 외화를 원화로 환전하는 방법은 조금 독특하다. 필자는 신한은행 외화 체인지업 예금을 만들고, 환전을 하러 들어갔다가 조금 헤메었다. 원래는 들어온 외화로 미국주식을 사려고 했지만, 살다보면 예기치 않게 현금이 필요한 일도 생긴다. 신한은행 입금된 외화로 미국주식 투자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애드센스 계좌변경 및 해외주식 투자하기-Feat.신한은행 외환계좌 )

 


오늘은 신한은행 외화 환전하는 방법과 환율우대율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환전

 

 

1. 신한은행 외화 환전하는 방법

1) 신한은행 외화 환전을 위해서 우선 '전체계좌조회' 화면으로 간다.

 

신한은행 외화 환전



2) 위의 화면에서 외환 계좌의 '출금' 버튼을 누르면 외화를 환전할 수 있다.


3) 출금버튼을 누르고 환전할 외화 금액을 입력한다. 여기서 환전한 외화를 어느 원화 계좌에 입금해야 할지도 지정해준다. 환전할 때는 환전조건도 확인할 수 있는데, 모바일로 환전하면 환전우대를 50% 해 준다. 환전우대에 대한 자세한 의미는 이전 포스팅에서도 다루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 참조: 환율우대란? 얼마만큼의 혜택이 있는가? )



환전우대율 50%는 굉장히 아쉬운 숫자이다. 필자가 SC제일은행에서 거래했을 때도 환전우대율이 70% 정도 됐던 것으로 기억한다. 하지만, 환전우대율을 높을 수 있으니 방법은 이렇다.

 

2) 환율우대율 높이는 방법은?!

우선 신한은행이나 계열사 멤버쉽 등급을 올리는 것은 소용이 없다. 신한은행 멤버쉽 등급을 올리면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지만, 외화를 환전하는 것은 전신환매입율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외화를 원화로 환전할 때 우대를 받으려면 달러 More 환테크 적립예금에 가입해야 한다. 이 상품은 외화 적립식 예금으로 환율우대를 20% 추가 받을 수 있다. 20% 추가 받는 방법은 이렇다.

 

1. 체인지업 체크카드 발급(보유)시 환율 스프레드의 10% 추가 우대
2. 외화 체인지업 예금 연결 만기 자동 해지 신청시, 환율 스프레드의 10% 추가 우대

 

달러 환테크 적립예금

 


가입금액 10달러부터 제한이 없으며, 가입기간은 3개월~12개월 까지 1일단위로 설정이 가능하다. 어치피 환전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3개월 짧게 가입하면 된다.

금리는 예치기간별로 다르다. 금리가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라 매번 바뀌기 때문에, 가입할 때 이자율을 확인하고 가입하는 것이 좋다. 현재는 3개월~6개월까지 0.01194%를 이자로 지급하고 있다. 사실 금리는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겠다.

 

가입은 신한은행 모바일 어플 쏠에서 손쉽게 할 수 있다. 이전 포스팅에서 '신한 쏠편한 입출금통장'에 가입하는 방법을 다루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 참조: 쏠편한입출금통장(신한통장) 모바일로 개설하기-신한은행계좌개설 )



오늘은 이렇게 신한은행 외화 환전하는 방법과 환율 우대율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적금을 가입해야 환전우대를 더 받을 수 있다는 것은 아쉽지만, 50% 환전우대가 아쉽다면 '달러 More 환테크 적립예금'에 가입하는 것도 좋겠다.

 

최소 3개월은 기다려한다는 점은 아쉽다. 3개월 후에는 환율이 더 하락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래도 환율을 예측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외화를 매번 원화로 환전하고 있다면, 적당한 금액을 꾸준히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태그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