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뱅크 계좌개설 방법과 혜택,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은?!

목차

    2021. 10. 26. 21:07

    돈-풍선
    돈-풍선

    토스 뱅크는 연 2% 이자를 지급하는 파격적인 혜택의 입출금 통장을 출시했습니다. CMA 이자율이 1%미만인 것을 감안하면 꽤 좋은 조건입니다. 매일 이자가 계산되기 때문에, 잠깐 가지고 있는 현금이 있다면 토스뱅크에 넣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2% 이자를 지급하는 한도도 넉넉하기 때문에 사용하기에 편리합니다. 

     

     

    1. 토스뱅크 계좌 혜택은?!

    토스 뱅크에 입금하면 연 2%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2% 이자지급 한도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1억원까지는 2%, 1억원이 넘는 금액은 0.1%이자를 지급합니다. 필자도 파킹 통장에 대해서 많이 다루었지만, 이만큼 파격적인 조건의 통장은 본 적 없습니다.

    계좌개설 프로모션은 따로 없기 때문에, 토스 앱을 통해서 가입하면 됩니다. 그런데 요즘은 금리가 상승하면서 증권사 CMA 이자율이 더 높습니다. 파킹 통장으로 이용하실거면 증권사 CMA통장과 비교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토스 뱅크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토스앱을 이용합니다. 토스앱의 [전체] 메뉴로 이동하면, 상단의 [토스뱅크]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스앱-토스뱅크-메뉴
    토스뱅크 메뉴에서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계좌 신청은 굉장히 편리했습니다. 기존에 입력한 정보를 불러와서 사용하기 때문에, 입력해야 할 정보가 거의 없습니다.
    본인 확인도 내 소유한 계좌로 1원을 이체한 후에, 토스에서 입금내역을 확인합니다. 보통은 입금내역을 보고 직접 숫자를 입력해야 하는데, 알아서 해주니 편리했습니다.

     

    토스뱅크-계좌개선-안내화면
    어렵지 않게 통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2. 토스뱅크 카드 신청하기

    계좌 신청이 완료되면, 카드 신청 단계로 넘어갑니다. 카드 신청을 굳이 하지 않아도 되지만, 카드 혜택이 좋습니다. 이용실적 조건도 없이 지정된 업종에서 300원씩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5개 업종에서 카드를 쓰면 각 300원씩 최대 15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되는 업종은 택시, 커피, 햄버거, 편의점, 대중교통, 해외결제(무제한 3%)입니다. 할인 혜택은 6개월 단위로 변동됩니다.

    카드와 연동된 서비스도 있어 같이 신청했습니다. 카드 발급에 큰 부담이 없으시다면, 같이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토스뱅크 체크카드의 자세한 혜택 내용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토스카드-신청-화면
    카드-신청-화면

     

     

    3. 토스뱅크 신용대출 한도 확인

    토스뱅크 계좌를 만든 김에 신용대출 한도도 확인해 보았습니다. 특별히 입력해야 하는 정보가 있는 것은 아니라 편리했습니다. 대출이 재개되면 한도를 조회한 고객부터 기회를 준다고 하니 이용해보기 바랍니다. 대출금리도 시중 은행도 저렴합니다.

     

    처음  출범했을 때는 한도도 잘 나오고, 금리 조건도 좋았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기준금리가 올라가고, 다른 대출이 있는 경우 추가대출이 잘 나오지 않네요. 필자는 KCB신용점수가 900점 정도이고, 다른 은행에 대출이 있습니다. 작년에는 한도가 나왔는데 올해는 나오지 않습니다.

     

    토스 뱅크 계좌 개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토스앱을 사용하고 있었다면, 이자 조건도 좋고 편리합니다. 카카오뱅크 이후에 강력한 경쟁자가 등장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대출을 지금 받을 수 없다는 것이 아쉽지만 다음을 기대해 보겠습니다. 토스뱅크가 얼마나 시장에 강력한 변화를 불러올지 기대해봐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