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에서 신한금융투자 계좌로 달러 이체하는 방법은?!

목차

    2021. 8. 5. 06:54

    신한금융투자-로고
    신한금융투자

    저는 애드센스 수익을 신한은행 계좌로 받고 있습니다. 신한은행은 신한금융투자 계좌와 연결해서 바로 해외주식 거래가 가능합니다. 별도 환전수수료 없이 미국주식을 매수할 수 있는데요. 신한은행에서 신한금융투자 계좌로 달러 이체를 하면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에서 신한금융투자 계좌로 달러 이체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 신한금융투자 외화 가상계좌 확인

    이체를 하기 위해 우선 신한금융투자 계좌의 신한은행 가상계좌를 알아야 합니다. 가상계좌를 확인하기 위해서 신한금융투자 앱의 [뱅킹] - [계좌관리] - [계좌번호찾기/휴면계좌] 메뉴로 들어갑니다. 상단의 외화가상계좌 탭을 클릭하고, 입급받을 주식계좌를 선택합니다. 그럼 중간에 신한은행 외화가상계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당행간 거래로 처리되기 때문에 별도의 이체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신한은행-외화가상계좌-찾기
    신한은행-외화가상계좌-확인

     

     

    2. 신한은행에서 신한금융투자 외화가상계좌로 달러 이체

    신한은행에서 달러를 이체하기 위해, 쏠을 실행 합니다. 달러가 입금된 계좌에서 이체를 선택합니다. 신한은행 송금을 선택하고 입금할 금액과 외화계좌를 입력합니다.

     

    국내외화-당행송금-화면
    신한은행-달러-이체

     

    이체하기 전에 내용이 맞는 확인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이체 수수료가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내외화-당행송금-화면
    국내외화-당행송금-입력정보-확인

     

    3.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수수료 낮추기

    하지만 비싼 매매수수료율이 문제였는데요. 이는 다행히 신한금융투자 스탁콘 이벤트를 통해서 매매수수료와 환전수수료는 낮출 수 있었습니다.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매매수수료 낮추는 법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은행 계좌에 있는 달러를 신한금융투자 계좌로 수수료 없이 이체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신한금융투자의 스탁콘 이벤트를 이용하면 저렴한 수수료율로 해외주식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을 사용하고, 미국주식 투자에 관심이 있다면 이 방법을 잘 이용해 보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