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업비트 송금, 입금 및 출금하는 방법과 수수료

목차

    2022. 4. 3. 08:48

    업비트-로고
    업비트

    업비트는 케이 뱅크를 통해서만 현금 입금 및 출금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케이 뱅크 계좌가 필수로 있어야 합니다. 입출금 방법은 어렵지 않지만, 은행 어플과 달라 처음 할 때는 헷갈립니다. 처음에는 인증도 통과해야 합니다. 케이뱅크 업비트 송금, 입금 및 출금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케이뱅크 계좌가 없다면 케이뱅크 계좌 개설 방법을 참고해서 개설합니다.

     

    1. 업비트 어플 다운로드 및 실행하기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업비트 어플을 다운로드합니다. '업비트'를 검색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업비트-어플-검색화면
    업비트-다운로드

     

    입출금을 하려면 회원등급을 올려야 합니다. [내 정보]에서 좌측 상단의 회원 등급을 클릭합니다.

     

    업비트-회원등급-확인
    업비트-회원등급

     

    입츨금이 가능하면 위와 같이 '원화 입출금 가능'이라고 표시됩니다. 하지만 처음 시작하면 케이 뱅크 계좌 인증을 해야 합니다.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계좌인증을 하면, 케이뱅크 계좌로 1원 송금이 됩니다. 이때 입금자명을 입력하면 계좌인증이 됩니다.

     

     

    2. 카카오 페이 인증

    입출금은 2채널 인증을 사용합니다. 카카오 페이 인증을 통해, 추가로 본인인지 확인을 합니다. 카카오페이 인증 활성화 버튼을 클릭하면, 카카오톡으로 인증 요청 메시지가 옵니다. 여기서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카카오 페이 연결이 완료됩니다. 카카오페이 2채널 인증까지 해야 입출금을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인증-완료-화면
    카카오페이-인증-완료

     

    3. 케이뱅크 업비트, 입금 및 출금 하기

     

    케이 뱅크에서 업비트로 현금을 입금할 때는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업비트에서 케이 뱅크로 출금할 때는 건당 1000원의 수수료가 있습니다. 그래서 자주 출금하는 것보다 자금을 모아서 한 번에 출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출금] 메뉴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이 원화가 있습니다. 원화를 선택합니다.

     

    업비트-입출금-화면
    입출금-원화

     

    그러면 입금하기와 출금하기가 있습니다. '입금하기'는 케이뱅크에서 업비트로 돈을 입금하는 것인데요. 입금하기를 선택합니다. 금액을 입력하고 입금신청을 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카카오페이 인증을 요청합니다.

     

    카카오페이-인증요청
    카카오페이-인증하기

     

    '인증하기 버튼'을 선택하고 기다리면 카카오페이 인증 요청 메시지가 옵니다.

     

    카카오페이-인증메시지
    카카오페이-업비트-인증

     

    여기서 확인하기를 선택하면, 비밀번호나 페이스 인증으로 본인인증을 합니다. 이제 업비트 계좌의 현금을 확인하면 요청한 금액이 입금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금은 '출금하기' 버튼을 이용해서 동일한 방법으로 하면 됩니다.

    케이뱅크 업비트 송금, 입금 및 출금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페이 인증을 필요로 하는 점이 독특합니다. 처음에는 어색할 수 있지만, 몇 번 하다 보면 쉽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