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온누리 상품권 스마트폰, 지점 구매방법 및 추천 사용처는?!

목차

    2023. 4. 9. 17:37

    온누리-상품권
    온누리-상품권

    온누리 상품권은 스마트폰이나 지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지점에 방문하면, 종이로 된 상품권 구매가 가능한데요. 하지만 상품권을 가지고 전통시장에서 사용하는 것은 조금 불편합니다. 신한카드만 있으면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온누리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신한은행 온누리 상품권 스마트폰, 지점 구매방법 및 추천 사용처를 알아보았습니다.

     

     

    1. 지점에서 종이 상품권 구매

    이건 신한은행 지점에 가면 어렵지 않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신한은행 지점은 링크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보다 카드를 등록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구매하기도 쉽고 사용하기도 쉽기 때문이다. 자세한 내용은 포스팅 하단 3번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상품권 구매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상품권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모두 다 결제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은 QR코드로 결제하면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구매는 신한은행 모바일 어플 '쏠(SOL)'을 이용해야 합니다. 쏠을 실행하고 우측 하단에 '전체메뉴'를 선택한다. 여기서 생활편의에 '쏠/제로페이' 메뉴로 이동하면 됩니다. 귀찮으면 그냥 제로페이로 검색하셔도 됩니다. 검색하면 '제로페이 상품권' 메뉴가 나오는데요. 이를 이용하면 됩니다.

     

     

    '쏠/제로페이'는 별도의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았다면, 아래 화면의 상단의 회원가입 메뉴로 들어갑니다. 회원가입이 돼 있다면 '이미 회원가입이 되어 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쏠/제로페이 회원가입

     

    회원가입을 하기 위한 여러가지 동의를 마치고 마치고 나면, 아래와 같이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왼쪽에 있는 '상품권 구매'를 선택합니다.

     

    쏠/제로페이 상품권 구매

     

    그럼 아래와 같이 제일 상단에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택해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신한은행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은 구매할 때 10%가 할인됩니다. 살 때부터 할인되니 편리합니다.

     

    신한은행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할인 구매

     

    모바일 상품권은 오프라인에서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필자는 온라인 구매를 추천합니다. 쌀이나 종량제 봉투, 간편 식품 등은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배송료가 있지만 할인구매한 것을 감안하면 손해는 아닙니다. 온누리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는 몰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어떤 몰이 있고 무슨 상품을 추천하는지는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참조: 온누리 상품권 10%할인 구매방법 및 사용처, 추천 활용방법은?! )

     

    3. 신한카드 등록해서 온누리 상품권 사용하기

    온누리 상품권은 혜택이 좋지만 생각보다 많이 활성화되지는 않았습니다.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불편한 구매/사용 프로세스도 그 원인 중 하나인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카드를 등록해서 사용하는 프로세스가 개발 됐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앱을 다운로드하여서 카드를 등록하면, 해당 카드로 구매한 온누리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도 쉽고 사용도 쉽기 때문에 온누리 상품권 활용에 관심이 있다면 꼭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신한카드 등록해서 온누리 상품권 사용하는 자세한 방법은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은행 온누리 상품권 오프라인, 온라인 구매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종이 상품권도 좋지만, 필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찾기 위해서는 시간이 좀 걸리지만, 가장 편리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