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뱅크 체크카드 카드번호,유효기간,CVV 확인하는 방법은?!

목차

    2022. 5. 14. 08:16

    토스-로고
    토스

     

    토스 뱅크 체크카드의 카드번호, CVV는 플레이트에서 확인할 수 없습니다. 토스는 간편 송금 앱에서 출발한 기업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기존 금융회사와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많이 운영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토스뱅크 체크카드 카드번호, CVV, 유효기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토스 체크카드 카드번호, 유효기간, CVV 확인하는 방법

    토스 체크카드 카드 플레이트를 확인하면, 아래와 같이 유효기간은 확인할 수 있지만 카드번호와 CVV값은 알 수 없습니다. 토스뱅크 체크카드의 이 정보들은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스-체크카드-뒷면
    토스뱅크-체크카드-유효기간

     

     

    카드 플레이트 뒷면에 Valid Thru 옆의 숫자가 유효기간입니다. 월/년 순으로 위의 사진에서는 유효기간이 2022년 2월까지 됩니다.

     

    보통 카드번호와 CVC는 엠보싱 되거나 출력돼 있습니다. 하지만 토스 체크카드는 특이하게 앱에서만 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보안 측면에서는 더 좋다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카드번호 유효기간을 확인하기 위해 토스 어플을 실행합니다. 메인 화면에서 중간에서 약간 위쪽에 있는 '토스뱅크'를 선택합니다. 그다음 나오는 화면에서 토스 뱅크 카드를 선택합니다. 토스뱅크 카드 화면에서 카드번호 일부가 보입니다. 여기서 카드번호 있는 부분을 선택합니다.

     

     

    토스뱅크-앱화면
    토스뱅크-화면-카드번호-있는-부분-선택

     

     

    그러면 인증을 거치고, 자신의 카드번호와 CVV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드번호 복사 기능도 있어, 필요하면 입력할 필요 없이 복사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토스뱅크-체크카드-카드번호-CVV값
    토스뱅크-카드번호-복사

     

    그리고 토스뱅크 카드의 독특한 기능은 무엇이 있는지 추가로 다뤄 보았습니다.

     

    2. 토스 체크카드 재밌는 기능 알아보기

     

    1) 받은 혜택 확인하기

    '오늘 받을 수 있는 카드 혜택'을 선택하면 토스뱅크 카드의 혜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얼마나 할인 받았는지, 더 할인받을 수 있는 금액은 얼마인지 볼 수 있습니다.

     

     

    카드-혜택-확인-화면
    토스뱅크-카드-혜택

     

     

    2) 결제 일시정지, 해외이용차단, 카드 OTP 등

    우측 상단의 관리 버튼을 클릭하면 재밌는 기능을 몇 가지 볼 수 있습니다.

    결제 일시정지는 카드 결제를 일시적으로 막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카드를 분실했는지 확실하지 않을 때 카드를 찾는 동안 결제를 막아놓을 수 있어 좋습니다.

    해외 이용차단은 부정 사용을 막는 방법입니다. 굳이 해외에 갈 일이 없거나, 해외 거래를 하지 않는다면 차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드 OTP는 토스 뱅크와 관련 있는 기능입니다. 큰 금액을 이체할 때는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OTP 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토스뱅크는 이를 카드 인식으로 변경하였습니다. OTP비밀번호 입력 대신 IC카드를 스마트폰 가까이 되면 본인이 신청한 것으로 판단하고 이체가 됩니다. 처음 했을 때 놀란 기억이 있습니다.

     

     

    은행계좌 잔액 확인하고 안쓰는 계좌해지하기

    하나의 주거래 은행을 꾸준히 이용하는 것이 좋지만, 살다 보면 은행계좌가 하나씩 늘어납니다. 저도 재테크에 관심이 있어서 금리 높은 것을 쫓다 보니 가지고 있는 계좌수가 많습니다. 사용하

    tariat.tistory.com

     

    오늘은 이렇게 토스뱅크 체크카드 카드번호, 유효기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온라인이나 비행기표 결제를 하기 위해 위 정보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카드번호를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됐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