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주유 할인, iD 오토카드 서비스와 연회비 등 알아보기

목차

    2022. 7. 6. 06:53

    삼성-iD-오토카드-앞면
    삼성-iD-오토카드

    삼성카드 iD 오토카드는 주유 시 리터당 70, 90원을 할인해 주는 카드입니다. 이전에 삼성카드 6 V4 카드가 단종되고, 리모델링돼서 나온 카드인데요. 이전 카드와 비교해서 어떤 차이점이 있고, 무슨 혜택을 제공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삼성 iD 오토카드 할인 서비스

    메인 혜택은 주유할인과 국내외 가맹점 0.5~1.5% 할인입니다. 이전 카드와 다르게 운전 관련 혜택이 추가됐습니다.

     

    내용 전월실적 50만원 이상 전월실적 100만원 이상
    모든 주유소 할인 리터당 70원
    (월 30만원 주유까지)
    리터당 90원
    (월 30만원 주유까지)
    국내가맹점 0.5% 할인 전월실적 기준 없음
    생활필수영역 1.5% 할인 월 할인한도 100만원
    차량점검 서비스 엔진오일 및 차량안전점검 등
    영화 5,000원 할인 월 1회
    주차장, 하이패스, 대리운전 10% 할인 월 할인한도 5,000원

     


    주유할인 혜택은 이전 카드와 동일합니다. VIPS할인이 빠지고, 주차장/하이패스/대리운전 10% 할인혜택이 추가됐는데요. 운전 관련 혜택으로 변경돼서 서비스 내용은 좋아졌습니다. 하지만, 연회비에서는 아쉬운 점이 남습니다. 생활 필수 영역은 할인점, 온라인 쇼핑몰, 편의점, 배달앱, 커피전문점으로 각 업종별 대표 가맹점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전월 실적 조건이 높은 것 같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전월 실적 산정 시에 할인받은 금액이 포함되기 때문입니다. 보통은 할인 받음 금액이 전월 실적 산정 시에 제외되지만, 이 카드는 그렇지 않습니다.

     

    * 전월실적 산정 시 제외대상

    • 건강보험/국민연금/고용보험/산재보험 및 장애인 고용부담금, 국세/지방세/공과금 납부건
    • 부동산 임대료 납부건
    • 초·중·고등학교 학교납입금, 대학 등록금 납부건
    • 대중교통, 택시, 하이패스 고속도로 통행요금 납부건
    • 기프트/선불카드(포인트, 사이버머니 등 전자지급수단 포함) 구매 및 충전, 상품권 구매 건

     

     

    이 카드는 전월 실적 구간 50만 원이 가장 혜택이 좋습니다. 대략 월에 주유 30만 원, 생활 필수영역 10만원, 음식적 10만원을 이용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할인금액은 16,000원으로 주유 14,000원, 생활필수영역 1,500원, 음식점 500원을 할인받습니다. (주유는 리터당 1500원으로 가정했습니다.)

     

    이용금액 대비 3.2%를 할인받을 수 있는데요. 할인율이 요즘 나오는 카드 치고는 상당히 높습니다. 주유 혜택의 할인율이 가장 높기 때문에, 주유할인과 생활 필수영역을 많이 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삼성 iD오토카드 연회비

    이전 카드보다 연회비가 1만 원 올랐습니다. 삼성카드 6 V4는 연회비가 39,000원 이었는데요. 이 카드는 연회비가 49,000원입니다. 혜택이 좋아지긴 했지만, 연회비 1만원 이상의 혜택을 추가로 뽑기는 쉽지 않습니다. 주차장,하이패스,대리운전을 많이 이용하신다고 하면 전보다 혜택을 더 많이 받으실 수도 있겠습니다.

     

    삼성카드6 V4를 가지신 분은 고민이 되실 텐데요. 주차장/하이패스/대리운전 10% 할인 혜택으로 1만 원을 추가 할인받으실 수 있다면 새 카드로 갈아타는 것도 좋겠습니다. 삼성 iD오토카드의 장점은 어떤 주유소를 사용하더라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주유소 한 곳만을 이용한다면 신한 딥오일 카드를 이용하시는 것이 더 많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