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휴카드 뜻 알아보기, 제휴카드란?

2018. 7. 12. 06:00
회원을 관리하고 로얄티를 높이는 일은 모든 회사에서 중요한 일이고 그 방법도 다양하다. 카드사에서는 고객들에게 많은 혜택을 주기 위해서는 자체 재원만으로는 한계가 있기 마련이다. 이러한 니즈들이 만나서 제휴카드라 형태의 카드상품이 출시가 된다.
오늘은 제휴카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제휴카드는 카드사에서 특정 가맹점과 제휴하여 카드상품을 출시하는 경우를 말한다. 제휴카드 상품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필자가 크게 서비스형 제휴카드, 회원증 카드, 단체카드의 3가지로 구분해 보았다.

'서비스형 제휴카드'는 가장 일반적인 형태의 제휴카드가 아닐까 싶다. 특정 가맹점에 할인 혜택을 제공해주는 카드인데, SK주유카드, 통신사 카드 등이 이에 해당된다.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부담을 쉐어한다든가 카드를 활성화하기 위한 정책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등의 협업을 한다.
최근에 출시된 카드 중에 롯데카드에서 출시한 '롯데카드 텔로 SKT'가 이런 카드라고 볼 수 있다. 롯데카드와 SKT가 제휴하여 통신요금을 최대 2만6천원까지 할인해주는 카드가 출시됐다.
(참조: 롯데카드 텔로 알아보기)

롯데카드_텔로_SKT

(롯데카드 텔로 SKT)



다음은 '회원증 카드'이다. 과거에 많이 출시되었지만 그리 활성화되지 않은 형태이다. 특정 단체는 출입 등의 목적으로 회원증을 교부하는데 여기에 카드사의 결제기능을 담는 형태이다. 회원증이라 필수적을 발급받아야 되고 항상 소지하고 다니기 때문에 많이 이용할 것이라고 생각되지만, 그냥 가지고 다니기만 하는 경우가 많다.
학생증 카드가 대표적인 케이스라고 볼 수 있다.

다음으로 '단체카드'라고 하여 특정단체를 대상으로 발급해주는 카드이다. 이런 상품은 특정 단체에 기부금을 지급하는 경우가 많다. 내가 카드를 사용하면 내가 속한 단체에 적립금이 쌓여 좋을 것 같지만 실제로 많이 활성화 되지는 않는 듯 하다. 적립금은 역시 내 통장에 쌓이는 것이 최고다.

단체카드

(단체카드 예시)



오늘은 이렇게 제휴카드 뜻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정리하자면 제휴카드란 특정 단체 또는 가맹점과 협약하여 출시하는 상품으로, 정해진 형태는 없지만 현재는 서비스형 제휴카드가 가장 활성화돼 있다. 


사회생활을 하는 데 있어서 신용등급을 잘 관리하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 신용등급은 돈과 연결되기 때문이다.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알아보기)


더 많은 신용카드 상품정보와 활용팁을 알고 싶다면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신용카드 활용 팁 확인하러 가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