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사용내역 조회, 쉽게 확인하는 방법 7가지

목차

    2022. 7. 9. 10:18

    신한카드
    신한카드

    신용카드는 이용한 금액을 결제일에 모두 납부하기 때문에, 계획보다 많이 소비하게 됩니다. 그래서 사용내역을 꾸준히 확인하고 계획한 범위에서 소비가 이뤄지게 관리해야 하죠. 신용카드 이용대금 청구서를 받고 놀란 경험이 누구나 한 번쯤은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신한카드 사용내역 조회를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결제예정금액 조회

    다음 달에 결제할 금액이 얼마인지 미리 확인하는 것으로 카드 이용규모를 파악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는 서비스입니다. 신한카드 모바일앱인 신한 플레이, 신한 플러스 등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나 모바일에서 [ 마이페이지 ] - [ 카드이용내역 ] - [ 이용대금명세서 ] - [ 다음 달 결제 예정내역 ]을 클릭하면 됩니다.

     

     

    2. 사용내역 조회

    카드를 이용한 내역을 리스트 형태로 확인하는 것입니다. 홈페이지나 모바일에서 [ 마이페이지 ] - [ 카드이용내역 ] - [ 이용내역 ] - [ 국내 이용내역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신한 플러스 이용하기

    신한 플러스는 신한 금융그룹의 모든 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여기서는 은행 계좌뿐만 아니라 카드사용내역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바로 신한 플러스에 접속하기는 어렵고, 신한은행 어플인 '쏠'에 접속한 후 신한 플러스 메뉴를 클릭해야 합니다. 쏠 메인화면 중간 쯤에 보시면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뱅크샐러드 이용

    뱅크 샐러드는 금융정보를 모아서 한 번에 관리하는 앱입니다. 신한카드뿐만 아니라 다른 카드 사용내역까지 한 번에 볼 수 있습니다. 소비내역을 시각화해서 보여주는 등 기존 금융 앱들과 차별화된 정보를 보여주고자 합니다. 다만, 별도로 카드를 등록해야 하는 점이 조금 번거롭습니다.

     

    뱅크 샐러드 외에도 토스 등에서 카드 사용내역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융사의 마이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5. 국세청 홈페이지 조회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가 오픈됐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1월부터 9월까지 이용한 신용카드, 직불카드, 현금영수증 금액을 확인하고, 올해 연말정산으로 얼마의 세금을 추가 또는 환불받을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남은 기간 동안의 절세 팁도 제공해줍니다.

     

     

    6.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 이용하기

    여신금융협회에서 전 카드사의 정보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여러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에 특히 편리합니다. 결제 예정금액 조회도 하나의 앱에서 여러 카드사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외에도 카드 한도, 포인트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마이 데이터 서비스 이용하기

    대부분의 금융사에서 마이 데이터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에 동의하면 다른 금융사의 정보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습니다. 카드 이용내역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가맹점 등의 정보도 확인하고 싶다면, 추가 동의도 해 줘야 합니다. 여러 카드를 사용한다면 하나의 금융사에 등록해서 사용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신한카드 사용내역 조회를 쉽게 하는 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카드 이용내역을 자주 확인하고 자신의 소비규모를 파악하는 것은 중요한 일입니다. 자신에게 편리한 방법을 택해서 확인하고,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하시기 바랍니다.

     

    카드사-발급내역-조회
    카드발급-내역-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