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증권 연금저축, IRP 매매내역 확인하는 방법

목차

    2022. 7. 23. 13:19

    내역-조회
    내역-조회

    퇴직연금 정보는 기존 주식거래 앱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가 제한적입니다. M Stock이 통합 앱으로 새로 만들어지면서 많은 부분이 해소됐지만, 아직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특히 연금저축이나 IRP 계좌의 매매내역을 확인하기 어려운데요. 미래에셋 증권 연금저축, IRP 매매내역 확인하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1. HTS 확인

    퇴직연금 계좌 매매내역은 미래에셋 증권 HTS인 KAIROS의 거래내역에서는 확인 되지 않습니다. [0650] 거래내역조회에서 거래내역을 확인하면 매매내역은 볼 수 없고 입출금 내역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9662] 퇴직연금/IRP 상품매매 화면에서 매매내역을 조회할 수 있지만, 최근 1년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기간을 조정해서 조회하니 '운용지시 취소가능 여부 판단 오류'라는 에러가 발생합니다.

     

    2. MTS 확인

    m stock의 '주식매매일지'를 통해서 확인해보고자 했으나, 퇴직연금은 2022년 2월 18일 매매내역부터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3. m.all

    결국 m.all 앱에서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MY자산 메뉴에서 거래내역을 선택합니다. 다음 상단의 계좌별이 아닌 퇴직연금별 탭을 선택합니다. 계좌별 탭에서는 이체 내역 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퇴직연금 탭에서 아래 '1주일·입급' 텍스트를 클릭하면 거래 구분과 기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거래 구분을 매매로 놓고, 기간을 선택하면 IRP나 연금저축계좌의 ETF, 펀드 등의 매매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매매일자와 금액 밖에 확인이 안 됩니다. 수량과 단가를 알 수 없습니다. 

     

     

    4. 미래에셋 증권 웹사이트 확인

    미래에셋 증권 웹에서 원하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연금자산 메뉴의 [My퇴직연금]-[퇴직연금잔고] 항목으로 가면 [거래내역]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 보면 결제수량, 매매단가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미래에셋-웹사이트-연금-매매내역-조회-화면
    연금저축-IRP-매매내역-조회-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