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주식 투자하는 2가지 방법

목차

    2022. 7. 26. 21:50

    빗썸은 국내에서 2번째로 큰 암호화폐 거래소입니다. 암호화폐 가격이 많이 하락했지만 여전히 높은 기업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직 상장된 회사는 아니지만 빗썸에 직간접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빗썸 주식 투자하는 2가지 방법과 매각 이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빗썸 매각 이슈

    빗썸의 지분과 관련해서 가장 많이 언급되는 회사는 비덴트입니다. 빗썸 코리아와 빗썸 홀딩스의 지분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데요. 빗썸 홀딩스는 빗썸 코리아의 최대주주입니다. 사실상 비덴트가 빗썸을 보유하고 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빗썸은 상장 회사인데요. 최근에 빗썸 코리아의 지분을 FTX에 매각하겠다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FTX는 미국의  암호화폐 거래소입니다. 매각대금은 약 4원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뉴스 외에 실제로 확인된 내용은 없습니다. 어떻게 진행될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겠습니다.

     

    비덴트는 대호에이엘이라는 회사를 최근에 인수했는데요. 대호에엘의 최대주주 대호하이텍 지분을 인수하며 최대주주가 됐습니다. 사업의 체질을 변경하고자 하는 목적이 있는 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네요.

     

     

    빗썸 주식 투자 방법

    1) 비덴트 주식 보유

    비덴트는 빗썸 코리아의 지분을 많이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간접적으로 빗썸에 투자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과거 비트코인 가격이 급상승할 때 비덴트의 주가도 많이 상승했었습니다.

     

    2) 비상장 주식 매매

    장외 주식(비상장 주식) 매매는 개인이 접근하기 어려웠지만 최근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프로세스가 많이 편리해졌습니다. 일반 투자자도 앱을 통해 쉽게 거래할 수 있게 됐는데요

    앱스토어에서 '증권통 비상장'을 검색하고 설치하면 앱을 통해 비상장 주식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저도 이 앱을 통해서 토스로 유명한 비바 리퍼블리카 주식을 매수하였습니다. 현재 빗썸도 검색을 할 수 있는데요. 현재 거래가는 1주당 252,000원입니다. 거래가를 기준으로 시가총액을 산정하면 약 1조 674억 원이 됩니다.

     

    증권통-비상장-빗썸코리아-현재가-화면
    증권통-비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