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주식계좌 개설하고, 거래하는 방법?!

목차

    2022. 8. 7. 12:10

    주식-차트
    주식

    주식계좌 개설을 위해 은행 지점에 갈 필요는 없습니다. 과거에는 지점에서만 주식계좌 개설이 가능했지만, 지금은 스마트폰으로도 개설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주식을 개설하는 방법을 '비대면 계좌 개설'이라고 부릅니다. 비대면 계좌 개설해야 수수료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식은 매수, 매도할 때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거래금액의 일정 비율을 수수료로 납부해야 하는데, 비율은 적지만 거래가 잦고 금액이 많을수록 수수료도 늘어합니다. 이 수수료를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하면 거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신한은행 주식계좌 비대면 계좌개설시 혜택과 방법, 주식 거래 순서까지 차례대로 알아보겠습니다.

     

    1. 무조건 신한금융투자 계좌를 개설할 필요는 없습니다.

    신한은행 주식계좌는 없습니다. 하지만 신한은행 계열에는 증권회사가 있습니다. 신한금융투자의 계좌를 개설하면, 몇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하나는 신한은행 어플인 '쏠'에서 주식거래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다음으로 신한플러스 멤버쉽 등급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점이 있습니다. 신한플러스 멤버십은 각 그룹사의 점수를 합산하여 등급을 부여하고, 혜택을 주는 제도입니다. 앞으로는 모르겠지만, 현재는 크게 차별화된 서비스는 없습니다. 그래서 멤버쉽 등급 때문에 신한증권 계좌를 개설하기는 아쉽습니다.

     

    신한은행 어플인 쏠에서 주식계좌 개설 이벤트도 하고 있으니 참조하기 바랍니다. '신한 플러스'에 이벤트 메뉴로 가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은 10월 31일까지이다. 기간이 종료되더라도 다른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신한 플러스 주식계좌 개설 이벤트
    - CMA 연 5% (세전, 최대)
    - 수수료 평생 혜택
    - 주식 1주 지급
    - 주식 첫 거래 시 2만 P (최대)

     

    신한금융투자증권 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하면, 평생 수수료 면제 혜택을 줍니다. 신한은행을 이용하고 있다면, 신한금융투자증권을 이용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혹은 한국투자증권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한국투자증권도 비대면 계좌 개설 시 평생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하고, 국내 주식 1주를 무료로 주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키움증권은 수수료 면제 혜택은 6개월로 짧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온라인 증권사입니다. MTS 디자인은 투박하지만, 제공하는 정보가 많다고 합니다.

     

     

    2. 주식 거래하는 방법

    비대면으로 주식계좌를 개설하면, 약 5~10분 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개설이 완료되면 주식계좌가 생깁니다. 이 계좌에 주식거래를 위해 필요한 돈을 이체하고, 투자를 시작하면 됩니다. 위에서 말했지만 신한금융투자증권 계좌를 개설했다면, '쏠'에서도 거래가 가능합니다. 주식 투자를 하는 방법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은행에서 오픈뱅킹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오픈뱅킹을 이용하면 흩어진 자금을 쉽게 모을 수 있습니다. 오픈뱅킹을 이용하면, 금리를 추가로 더 제공하는 적금상품도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신한은행 주식계좌 개설하고, 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주식계좌는 한 개만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우선 하나의 계좌로 거래를 시작하고, 다른 증권사와 비교해서 자신에게 잘 맞는 증권사를 찾아가는 것도 방법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