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증권 발행어음 매수하는 2가지 방법

목차

    2022. 8. 13. 14:07

    동전-지폐

    발행어음은 증권사에서 발행하고 판매하는 금융상품입니다. 은행 이자율보다 높기 때문에, 그 대안으로 많이 검토됩니다. 발행어음은 CMA를 통해 투자하는 방법과 상품을 직접 매수하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미래에셋 증권 발행어음 매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미래에셋 증권 발행어음 CMA 매수

    CMA는 계좌에 돈을 입금하면 알아서 투자가 됩니다. 그래서 발행어음 CMA를 개설하고, 만들어진 계좌에 입금하면 됩니다. 개설하는 방법은 m.Stock 어플에서 [준비하기]-[계좌 개설]을 선택합니다. 상품 중에서 CMA가 아니라 발행어음 CMA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미 CMA 계좌를 가지고 있다면, 계좌 변경을 하셔도 됩니다. m.Stock에서 [투자하기]-[금융상품]-[CMA/RP] 메뉴로 갑니다. [MY RP]를 선택하신 후에 하단에 CMA신청/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현재 CMA 계좌의 유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변경을 누르면 발행어음 CMA나 연금형연계 CMA로 바꿀 수 있습니다. 연금형연계 CMA는 연금저축 이용하시는 분들이 돈을 출금하거나 담보대출을 받을 때 이용하는 계좌입니다.

     

    미래에셋증권-CMA-유형-확인-화면
    미래에셋증권-CMA-유형-확인

     

    참고로 발행어음 CMA 이자율은 일반 CMA보다 높습니다. 현재 RP형 CMA 이자율은 1.95%인 반면 발행어음 CMA는 2.3%로 0.35%p 높지요. 발행어음 CMA 이자율은 m.All 어플에서 [발행어음]-[상품 안내]에 가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발행어음 상품 매수하는 방법

     

    발행어음 상품은 수시형과 만기형이 있습니다. 이자율은 만기형이 높지만, 중도해지하면 중도상환 수익률이 적용됩니다. 현재 수시형은 2.3%, 1년 만기는 4.1% 이자율을 주고 있습니다. 발행어음 수시형은 CMA와 이자율이 같기 때문에, 큰 메리트는 없습니다.

     

    상품 매수는 m.All 어플에서 가능합니다. [전체메뉴]-[발행어음]-[매매] 메뉴에 가면 상품을 고르고 투자할 수 있습니다. 최소 매수금액은 100만 원 이상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기도 3, 6, 9, 12개월로 다양합니다. 수익률에 너무 혹하지 마시고, 가입기간도 잘 고려해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미래에셋 증권 발행어음 매수하는 2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ISA계좌는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종류의 투자를 고려할 때 좋은데요. 안타깝게도 발행어음은 ISA계좌로 투자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이자율이 높은 만큼 세금까지 고려해서 현명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