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드 하는 법, 수수료 가장 싸게 사는 법은? 한국포스증권!

목차

    2022. 8. 12. 22:07

    돈-쏟아진-모습

    한국포스증권은 일반 증권사와 다릅니다. 그래서 펀드 하는 법도 쉽고, 수수료도 가장 싸게 거래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와 계좌 개설하는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국포스증권은 고객이 비교 분석해서 원하는 펀드를 가입하도록 만들어진 회사입니다. 일반 은행이나 증권사와는 다르죠.

     

     

    한국포스증권(FOSS)은 과거에는 '펀드슈퍼마켓'이라고 불렸습니다. 한국증권금융과 예탁결제원, 국내 40개 자산 운용사 및 금융관계사들에 의해 설립된 회사입니다. 그래서 중립적인 성격이 강한 회사입니다. 은행이나 증권사의 경우, 중점적으로 판매해야 하는 펀드를 중심으로 영업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 포스 증권은 그렇지 않습니다.

     

    한국 포스 증권(FOSS)은 위와 같은 설립의 성격 때문에, 여러 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저렴함 펀드수수료

    한국포스증권은 다른 증권사에서는 판매하지 않는 S클래스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펀드는 판매방식에 따라 클래스를 구분합니다. 그리고 이 클래스에 따라 펀드 수수료가 다릅니다.

     

    A클래스는 선취판매수수료를 받지만 연간 보수가 낮고, C클랙스는 선,후취 수수료를 받지 않는 대신 연간보수가 높은 펀드입니다. E클래스는 인터넷을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한 펀드입니다.

     

    S클래스는 한국포스증권에서만 가입 가능한 펀드로, 선취수수료가 없고 연간 보수도 3분의 1 수준입니다. 동일한 펀드를 가입할 때 가장 저렴하게 살 수 있습니다.

     

    2. 다양한 펀드 종류

    특정 은행이나 증권사에 묶인 곳이 아니기 때문에, 다양한 상품을 자유롭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거래하는 은행이나 증권사에 사고 싶은 펀드를 찾지 못했다면, 이곳에서는 찾을 수 있는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한국포스증권(FOSS)은 안전한 곳인가요?

     

    한국증권금융을 증권업계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공공기관이 성격이 강한 회사입니다. 그 외 예택 결제원과 40여 개 국내 자산운용사에 의해 설립된 회사이므로, 안정적인 회사입니다.

     

    한국포스증권-주주현황-캡처
    한국포스증권-주주-현황

     

    펀드 구매에 관심이 있다면, 한국포스증권을 이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수수료가 은행이나 증권사에 비해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판매하고 있는 펀드도 많아 선택의 폭도 넓습니다. 하지만 주식이나 ETF를 매수할 수 없다는 것은 단점입니다. 연금저축이나 IRP 계좌로도 개설이 가능합니다.

     

    한국포스증권 계좌개설 방법

     

    한국포스증권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우리은행, 우체국 또는 한국포스증권(여의도)에 가서 개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는 스마트폰을 통해 비대면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앱스토어에서 '포스증권'을 검색하면 앱을 찾을 수 있습니다. 계좌를 개설한 후에는 한국포스증권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내용도 알아볼 겸 홈페이지를 먼저 둘러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앱을 이용하면 약 5분 안에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계좌 개설 이벤트가 거의 없습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홈페이지 [고객지원]-[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계좌개설 이벤트가 있는지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카카오 페이에서도 펀드 가입이 가능한데요. 카카오 페이에서 가입 가능한 펀드의 수수료를 한국포스증권과 비교해보았습니다. 수수료가 얼마나 저렴한지 참고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펀드 하는 법, 한국포스증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한국 포스 증권은 수수료가 가장 저렴한 S클래스 펀드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중립적인 성격의 기관이라 판매하고 있는 펀드상품도 다양합니다. 펀드 투자에 관심 있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