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카드 승인번호 조회하는 방법

목차

    2022. 8. 31. 08:59

    체크카드-두장
    체크카드

    가맹점에서 카드 결제하고 이상이 없으면 승인이 발생합니다. 이때 승인번호가 생성되는데요. 승인번호는 웹사이트나 모바일앱에서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이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모두 동일합니다. 이 승인번호를 확인해야 할 때가 있는데요. 체크카드 승인번호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매출내역 확인

    승인 번호를 확인하려면 매출내역을 확인해야 합니다. 매출내역을 확인하는 방법은 콜센터, 카드사 웹사이트, 모바일 앱 등이 있습니다. 승인번호는 개별 매출 건 한 건에 대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설명의 편의를 위해 신한카드를 중심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카드사의 경우도 동일하게 하시면 됩니다.


    웹사이트와 모바일앱은 확인하는 방법이 동일합니다. 먼저 카드이용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신한카드의 경우 [마이]-[이용내역]-[카드 이용내역(매출전표)]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예전에는 카드승인과 매출전표 매입 화면이 분리돼 있었습니다. 카드 승인은 말 그대로 가맹점에서 카드를 긁고 카드사에서 오케이 된 결제건을 말합니다.


    이후에 매출 전표를 카드사에서 매입해야 결제가 마무리 됩니다. 그래서 전표매입을 기준으로 조회하는 화면에서는 카드 승인 시점에 내역이 안 보일 수도 있습니다. 요즘은 이를 통합하여 하나의 메뉴로 만들기 때문에 승인내역을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2. 매출건별 승인번호 조회


    위와 같이 매출건별 이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매출내역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상세 내용이 나옵니다. 여기서 승인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출건별-이용내역-상세-조회화면
    체크카드-승인번호-확인

     

    승인번호 외에도 매입상태, 거래일자, 이용 구분, 카드 종류, 거래유형, 공급가액, 부가세, 가맹점명, 대표자명, 사업자번호, 업종, 전화번호,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시 결제한 가맹점이 어딘지 모른다면 전화번호와 주소를 확인하시면 기억이 되살아나실 겁니다. 대표 가맹점이 등록된 경우도 있어서 꼭 일치하지 않는다는 점만 주의하시면 되겠습니다.

     

    체크카드-BEST3
    체크카드-BEST3

     

    체크카드 승인번호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신용카드 승인번호 조회하는 방법도 이와 동일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