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천지인 불편하다면 추천 키보드 알아보기

목차

    2022. 10. 15. 11:36

    아이폰-천지인-키보드
    천지인

    아이폰 키보드에서 천지인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조금 사용해보면 불편함을 느낍니다. 아무래도 국내 스마트폰보다 한글에 친화적이지 않은 느낌인데요. 그렇다면 다른 키보드 앱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아이폰 천지인 불편하다면 사용하기 좋은 추천 키보드를 알아보았습니다.

     

     

    1. 추천 키보드

    아이폰 [설정]-[일반]-[키보드]-[한국어]-[10키]를 선택하면 천지인 키보드로 바꿀 수 있습니다. 하지만 키배열 등이 매우 불편한데요. 그렇다면 저는 네이버 스마트보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는 네이버에서 만든 키보드 앱인데요. 아이폰 키보드보다 한글 사용에 훨씬 편리합니다. 장점을 알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2. 장점

    1) 다양한 키배열

    천지인, 천지인+, 넓은 천지인 등 사용할 수 있는 키보드가 다양합니다. 아래와 같은 키보드 배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다양한 상세설정

    제공되는 키보드가 조금 불편하다면 상세 설정을 통해서 세부 조정할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에 보면 상세 설정 메뉴가 있는데요. 키보드 높이, 폰트 크기, 입력 시 크게 보기, 가로모드에서 숫자키 사용, 밀어서 입력하기 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 많이 제공됩니다.

     

    네이버스마트보드-키보드-종류
    네이버스마트보드-키보드-종류

     

    3) 테마 설정

    키보드 테마 설정도 가능한데요. 화이트나 블랙 테마 외에 가을 호박, 무지개 고래 같은 다양한 색깔의 테마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4) 툴바

    네이버 스마트 보드는 키보드 상단에 툴바가 있어, 여러 가지 기능을 등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맞춤법 검사, 계산기, 짤, 문자인식, 그림판 등의 기능이 있어 올려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3. 키보드 설정 방법

    네이버 스마트보드 앱을 설치하고 나서, 문자를 입력할 때 바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설정]-[일반]-[키보드]-[한국어]-[새로운 키보드 추가]를 선택합니다. 타사 키보드에 보시면 네이버 스마트 보드가 있습니다.

    네이버 스마트보드를 선택한 후에 키보드 화면에서 편집을 누릅니다. 그럼 키보드 위치를 조정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위치를 조정해 네이버 스마트 보드를 가장 상단으로 올리면 됩니다. 아이폰 기본 키보드인 한국어, 영어를 제거하면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기는 한데요. 가끔 비밀번호 누를 때 불안하고, 음성 입력도 사용해서 그냥 그대로 두고 사용합니다. 이건 개인 취향에 따라 편리하신 방법으로 설정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아이폰 천지인 불편하다면 사용하기 좋은 추천 키보드를 알아보았습니다. 키보드에 아쉬움이 있었다면 한 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