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 메일 쉽게 삭제하기 - 아이폰 지메일 삭제

2018. 4. 8. 19:26

아이폰에서 제공되는 mail어플로 G메일을 등록해 사용할 수 있고, 많은 분들이 그렇게 사용하고 있으리라 생각된다. 메일을 등록해서 사용하다보면, 메일을 삭제하는 것이 매우 불편하다고 느껴진다.

오늘은 아이폰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mail어플에서 쉽게 메일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제목이미지



아이폰 메일 어플에서 메시지를 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게 될 것이다. 처음에 의아한 것은 이 메일을 어떻게 삭제해야 하는 지이다.


아이폰메일1

(아이폰 메일 조회 화면)


고심고심하다가 메일의 제일 아래쪽 가운데에 있는 메일상자처럼 생긴 아이콘을 누른다. 누르고 나면 메일이 어딘가로 사라진다. 하지만, 이렇게 없어진 메일은 휴지통에도 없고 찾기 어렵다. 알아보니 이 아이콘은 '메시지 아카이브'라는 버튼이고 메일을 삭제하는 버튼이 아니다. '전체 보관함'이라는 곳에 메일을 영구보관하는 버튼이다. archive의 뜻은 '(기록이나 문서를) 보존하다.' 라는 뜻이다.



도대체 메일을 삭제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지

처음에는 삭제 버튼이 없어서, 이동 버튼을 클릭해서 휴지통으로 옮겨 봤는데 여간 불편한 게 아니다. 하지만 메일 아카이브 버튼을 꾸욱 누르고 있으면, 메일 삭제와 메일 아카이브를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온다. 여기서 메일 삭제를 클릭하면 메일을 좀 더 쉽게 삭제할 수 있다.

아이폰메일2

(메시지 아카이브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삭제 메뉴가 나온다.)


추천포스트


그래도 삭제하기 귀찮은데 어떻게 하지

여기저기 메일 주소를 뿌리고 다녔더니, 삭제해야 하는 메일이 너무 많다. 매번 이렇게 꾸욱 누르고 있자니 너무 불편하다. 하지만, 메시지 아카이브 버튼을 메일 삭제 버튼으로 바꿀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우선 설정으로 들어가서, 계정 및 암호 메뉴로 들어가보자.

아이폰메일3

(계정 및 암호)


계정 및 암호에서 아이폰에 등록한 G메일 주소를 클릭해보자. 그러면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온다.

아이폰메일4

(메일 고급 설정 화면)


여기서 '폐기한 메시지를 다음으로 이동'이 아카이브 메일 상자로 선택되어 있을 것이다. 이것을 '삭제된 메시지함'으로 바꾸면 끝이다.


이제 다시 메일을 읽어보자.

아이폰메일5


위에 메일을 조회한 화면을 보면, 가운데 아이콘이 휴지통으로 바뀌었다. 해당 아이콘을 삭제하면 이제 메일은 휴지통으로 이동한다. 보관하고 싶은 메일이 있다면, 이 아이콘을 꾸욱 누르고 있으면 된다. 그러면 전처럼 메시지 삭제와 메시지 아카이브 버튼이 나온다.


이미 알고 있던 방법인가. 필자는 이 소소한 방법을 몰라서, 메일을 지우느라 쌩노가다를 하고 있었다. '아는 것이 힘이다'라는 말이 얼마나 진리인지 다시 한 번 느끼게 된다. 여러분의 또다른 메일 사용팁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었으면 좋겠다. 메일을 효율적으로 잘 사용한다면, 정보를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아이폰에 기본 앱인 wallet에 멤버쉽 카드를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속도도 빠르고,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 보자.
(참조: 아이폰 월렛(wallet)에 멤버쉽카드 등록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