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 인기 있는 본디 설치 및 플로팅 하는 법

목차

    2023. 2. 13. 06:34

    지구-사람-바라보는-모습
    본디

    본디는 최근 2~30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메신저 앱입니다. 카카오톡, 싸이월드, 제페토 등을 한 곳에 담은 서비스인데요. 아바타를 만들어서 이를 중심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메시지를 보내는 것 외에 여러 가지 재미요소가 있는데요. 본디 설치 및 플로팅 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본디는 싱가포르 스타트업 메타드림에서 만든 서비스인데요. 작년 10월에 출시된 후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본디는 '사물이 전해 내려온 처음' 이라는 뜻이 있다고 합니다.

     

    1. 본디 설치

    앱스토어에서 본디를 검색하면 앱을 찾을 수 있습니다. 'Bondee 본디, 찐친들의 메타버스 아지트'라고 나오는데요. 이 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회원 가입을 하면 아바타를 만들고 친구 초대를 할 수 있습니다. 우측 하단의 아바타 아이콘을 선택하면 방 꾸미기가 됩니다. 내방을 선택하고 화면 오른쪽의 롤러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게임에서 가구를 놓고 그림을 설치하듯이 방을 꾸밀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아이템이 있지만 특별한 아이템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플로팅을 해야 합니다.

     

    본디-방-꾸미기

     

     

    2. 플로팅 하는 법

    본디 플로팅은 배를 타고 나가서 친구가 아닌 다른 사람과 메시지를 보내고 답변을 받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플로팅을 통해서 럭키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본디 방 꾸미기 하려면 아이템이 필요한데요. 럭키 아이템은 플로팅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플로팅은 홈화면에서 바다에 뭔가가 표류하는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음악과 함께 떠내려가는 아바타가 배를 타고 떠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특별히 할 것은 없고 이렇게 다니다보면 럭키 아이템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알림 아이콘을 선택하면 여러 가지 메시지를 볼 수 있는데요. '럭키 아이템을 획득하였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오면 얻은 것입니다.

     

    본디-플로팅

     

    그 외에도 물병 모양의 아이콘을 통해 불특정 다수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내 물병을 받은 사람은 메시지에 답장을 보낼 수 있습니다. 오토 플로팅 기능도 있는데요. 플로팅을 하는 도중에 나가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오토플로팅을 할 건지 플로팅을 종료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본디 설치 및 플로팅 하는 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메신저에 여러가지 게임 요소가 가미된 재밌는 서비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