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제표 분석 사이트 딥서치 이용하는 방법

목차

    2022. 11. 14. 21:25

    딥서치
    딥서치-로고

    기업 재무제표는 전자공시시스템에 공개돼 있습니다. 하지만 수치를 비교하거나 트랜드를 조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런 내용은 재무제표의 숫자를 기본으로 가공하고 분석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이를 도와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재무제표 분석 사이트 딥서치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딥서치는 기업의 정보를 가공하여 알기 쉽게 제공해 주는 플래폼 입니다. 재무제표, 뉴스, 기업 IR자료 등을 기초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데요. 특히 재무제표를 비교하고 분석하기에 좋습니다. 어떤 기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개별 기업 조회

    검색창에서 기업명을 입력하면 개별 기업의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주요 재무제표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무정보
    재무정보

     

    포괄손익계산서, 재무상태표, 현금흐름표의 각 계정 항목의 년도별 금액도 볼 수 있는데요. 엑셀로 다운로드도 가능해서 직접 가공도 가능합니다. 그 외에 차입금 세부 구성정보 별도로 비교 분석할 수 있습니다.

     

     

    2. 다른 기업과 지표 비교

    그리고 다른 기업과 비교도 가능합니다. 매출액, 자산, 부채, 자본, 시가총액, EV, 종업원수 등을 년도에 따라 어떻게 다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당정보나 아래와 같이 주요 재무제표 지표를 비교할 수도 있습니다.

    재무평가-스타차트
    재무평가

     

    3. 특정 조건의 기업 리스트 조회

    딥서치에서는 재무제표 항목이 특정 기준에 부합하는 기업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검색창에서 '영업이익'을 입력하면 영업이익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흑자전환 기업, PSR이 낮은 기업, 마법공식 저PER 고ROE 종목 등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4. 산업별 분석

    특정 산업의 현황과 그에 속한 기업들의 재무 현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IT/반도체 산업에 현황과 그의 속한 기업들을 알아본 것인데요. 그 외에도 다양한 산업 분류를 기준으로 어떤 기업이 있는지 볼 수 있습니다.

    산업분석-내용
    산업분석

     

    오늘은 이렇게 재무제표 분석 사이트 딥서치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딥서치에는 그 외에도 뉴스와 경제지표, 이벤트, 특허, 채권 검색 등 다양한 방법으로 기업을 알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업 분석에 관심 있다면 한 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