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쉽게 하는 방탄커피 레시피 및 만들기

목차

    2022. 12. 7. 06:58

    방탄커피
    방탄커피

    방탄커피는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완제품으로 판매하기도 하지만 만드는 것이 경제적이고 신뢰가 갑니다. 레시피도 어렵지 않고 간단합니다. 뜨거운 물, 버터, MCT 오일, 거품기 정도만 있으면 됩니다. 만드는 데는 5분도 채 걸리지 않습니다. 방탄커피 만드는 법 알아보았습니다.

     

     

    방탄 커피는 식욕을 억제하며 공복 효과를 유지할 수 있는 다이어트 음료입니다. 방탄 커피가 어떤 방식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는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방탄 커피를 창시한 분의 책에는 좋은 식품을 섭취하기 위해 유기농을 굉장히 강조합니다. 하지만 그렇게까지 따라하기에는 힘도 들고 꾸준히 할 수 없습니다. 꾸준히 하기 위해서는 방법이 간단하고 시간도 빨라야 합니다. 어떤 방법으로 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방탄커피 재료

    • 뜨거운 물 250ml
    • 분쇄한 커피 원두
    • 버터 1 큰술
    • 코코넛 오일 1 큰술

     

    재료는 위와 같은데요. 만드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커피 250ml 만들기

    커피는 만드는 법이 다양합니다. 하지만 쉽고 편리하게 하기 위해서는 프렌치 프레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프렌치 프레스기는 여러가지 제품이 있지만, 스테인리스 된 제품을 추천합니다. 무독성에 튼튼해서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두는 직접 분쇄해도 되지만 귀찮기 때문에 분쇄한 원두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유기농으로 된 제품을 사용하셔도 좋지만, 적당한 품질의 원두를 구매하시면 괜찮습니다.


    프렌치 프레스기에 분쇄한 원두를 넣고, 뜨거운 물을 붓습니다. 약 3~4분 정도 기다리면 커피가 완성됩니다. 뜨거운 물은 끓여서 사용하셔도 되지만, 이것도 매일 하려면 굉장히 피곤합니다. 가급적 정수기 렌탈 해서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이어트에 투자하는 비용 감안하면 충분히 감내할만한 수준입니다.

     

    프렌치-프레스-커피-만들기

     

    2. 버터, MCT오일 컵에 담기

    컵은 가급적 높이가 높은 것을 추천합니다. 뒤에 거품기로 섞을 때 튈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긴 맥주잔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버터는 유기농 버터가 좋지만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삼양 목장 버터나 프랑스 수입 버터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추천드립니다. 오프라인에서 구하기 어렵기 때문에,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MCT 오일은 코코넛 오일을 말하는데요. 1큰술을 따라야 하기 때문에, 적은 양을 쉽게 따를 수 있는 용기에 담겨 있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마인트리 제품을 사용하는데요. 뚜껑을 열고 숟가락에 쉽게 따를 수 있습니다.

     

     

    3. 커피 넣고 거품기로 섞기

    버터와 MCT 오일을 담은 다음에는 커피를 붓습니다. 그리고 거품기로 섞으면 되는데요. 핸디 거품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다이소 제품도 많이 사용하시는데 내구성이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힘이 약하면 잘 섞이지 않습니다. 저는 HARIO 제품을 사용하는데 몇 년째 망가지지 않고 잘 쓰고 있습니다. 받힘대도 제공하고 있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만들면 5분도 안 되는 시간에 방탄 커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출근하기 전에 마시기 때문에 속도가 중요합니다. 여유가 있으신 분이라면 커피를 내려마시거나 원두를 직접 분쇄해서 만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거품기
    핸디-거품기

     

    방탄커피 무슨 맛?

    방탄커피 맛을 궁금해하시는 분도 많은데요. 카페 라떼와 비슷한 맛이 납니다. 그래서 저는 거부감 없이 금방 마시는데요. 조금 느끼하다고 생각되시면 바닐라 가루를 뿌려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위의 방법으로 하시는 게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적어도 10~20일은 하셔야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꾸준히 하는 게 중요하니 이 방법 한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