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커피 다이어트, 1개월 경과 후기

목차

    2019. 3. 26. 23:15

    체중계-올라선-모습
    다이어트

     

    저탄고지 다이어트, 이른바 방탄 커피 다이어트를 시작했습니다. 다이어트 효과는 분명히 있습니다. 먹는 양이 줄어 살이 빠지지 않으면 그게 더 이상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느 정도 효과를 보고 더 본격적으로 이 생활을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방탄커피 다이어트, 1개월 경과 후기 알아보았습니다.

     

     

    1. 체중감소

    몸무게는 사진처럼 85.8kg로 2주 전에 비해서 1.7kg가 더 빠졌습니다. 한달간 비교하면 3.8kg가 빠졌습니다. 몸무게의 변화를 한 번 그래프로 그려보았습니다. 그래프를 그려보니 몸무게 감소 추이가 아직까지 유지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운동도 추가한다면 80kg도 가능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체중계라인차트
    방탄커피-다이어트-1달-경과-몸무게

     

    2주가 지나면서 운동을 비롯한 여러 가지를 추가하고자 하였지만, 쉽지는 않았습니다. 점심과 저녁은 간혹 샐러드로 해결하고 있지만, 운동은 거의 못하고 있습니다. 술은 요즘에 별일이 없는 한 거의 먹지 않습니다.

     

     

    2. 방탄 커피 마시기

    방탄커피를 만들기 위해 집에 있는 캡슐커피 머신을 이용했습니다. 하지만 1개월이 지나면서 방탄 커피를 더 업그레이드하기로 했습니다. 저자가 커피를 만드는 영상을 보면 핸드 드립으로 커피를 내려 마십니다. 저자와 동일하게 핸드드립으로 커피를 내릴까 하다가 시간도 오래 걸리고 번거로울 것 같습니다. 그래서 프렌치 프레스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최강의 식사법'에서도 커피는 프렌치 프레스가 적당하다고 쓰여 있습니다.

     

    프렌치 프레스 기기는 가격대가 워낙 다양했습니다. 처음에는 저렴한 유리로 된 제품을 구매하였는데, 생각보다 굉장히 부실하더군요. 두껑에 조금 힘을 주어 눌렀더니 유리가 깨져버렸습니다. 이름만 프렌치 프레스지 실제 뚜껑을 세게 누르면 안 되나 봅니다. 사자마자 깨져서 반품을 요구했지만, 배송 시 멀쩡했다면 사용자의 과실이라고 하네요. 가격도 얼마 안 돼서 그냥 버리기로 했습니다.

     

    프렌치프레스-유리-파손
    처음-쓰자마자-깨졌습니다

     

    더 찾아보니 스테인리스로 된 프렌치 프레스도 있었습니다. 스테인리스라 안전하고 튼튼할 듯 하여 구매하였습니다. 단, 유리로 된 제품보다 약 2~3만원 정도 더 비쌉니다. 유리 제품은 1만 원 정도 했는데, 스테인리스는 약 4만 원 정도 합니다. 그래도 한 번 사면 오래 쓸 수 있을 듯하여 구매하였습니다.

     

    스테인리스-프렌치프레스
    스테인리스-프렌치프레스

     

    책에서는 원두도 유기농을 쓰면 좋다고 합니다. 유기농인지는 알 수 없으니, 괜찮아보이는 원두를 사서 분쇄할까 생각했지만 이 역시도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습니다. 그냥 분쇄된 원두를 구입했습니다.

     

     

    그렇게 프렌치 프레스로 내린 방탄커피를 마시고 있습니다. 결론은 프렌치 프레스로 하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을 끓이고 붓고 기다리는 시간도 만만치 않습니다. 약 7~10분 정도 소요됩니다. 아침시간에 10분이면 큽니다. 핸드 드립으로 했으면 며칠 못 가서 포기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다이소 거품기입니다. 집에 있는 전동식 거품기를 이용해 봤는데 맛이 훨씬 좋습니다. 다음에는 여유가 되면 전동식 거품기를 하나 더 구매해야겠습니다.

     

    3. 여전히 유지중

    20년 9월 현재에도 꾸준히 방탄커피 다이어트 방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엄격하게 지키지는 않고 오전 방탄 커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방탄 커피는 '최강의 식사'라는 책에 나온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방탄커피 다이어트, 1개월 경과 후기를 알아보았습니다. 저탄고지 다이어트는 간헐적 단식의 효과가 있기 때문에 살은 잘 빠집니다. 요즘 얼굴선이 나타났다는 애기를 자주 듣습니다. 저자의 책에 보면 수면을 해킹하는 내용도 나옵니다. 다음에는 수면 해킹에 도전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