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안 좋을 때 허리 베개 사용하면 좋은 이유

목차

    2023. 1. 19. 06:20

    허리-베개
    허리-베개

    허리 베개를 사용하면 좋은 자세를 유지해줘서 허리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허리 관련해서 좋다고 생각하는 동작 중에는 실제로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잘못된 상식을 바로 잡고 좋은 자세를 유지해야 허리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허리 베개를 사용하면 좋은 이유와 어떻게 활용하면 좋은지 알아보았습니다.

     

     

    1. 허리 베개를 사용하면 좋은 이유

    허리 베개를 사용하면 허리에 좋은 아치형 자세를 만들어 줄 수 있는데요. 정성근 교수님의 백년허리라는 책을 보면 요추전만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는 허리를 구부리는 것이 아니고 활처럼 편 자세입니다. 허리가 충격을 받았을 때 이를 버텨내는 강도를 최고로 만드는 곡선이라고 하네요.

     

    허리 베개를 사용하지 않으면 허리 가운데가 가라 앉으면서 요추전만이 잘 유지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요추전만이 유지되면 디스크에 가해지는 힘도 줄어들고, 찢어진 디스크가 아무는 효과도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왜 우리는 이런 사실을 잘 모를까요? 허리는 다른 신체 기관에 비해 제대로 연구가 시작된 시기가 늦다고 합니다. 그래서 잘못 알고 있는 내용이 많은데요. 일례로 어떤 운동이든 허리를 구부리는 동작은 허리 건강에 굉장히 좋지 않다고 합니다. 기타 자세한 얘기는 백년허리 도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 요추전만을 유지하는 방법

    평소에 이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쉽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다른 도구의 도움을 받게 되는데요. 저는 이 부분에 있어서 세라젬도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의료기기로 허가를 받은 제품이고, 척추협착증 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기계를 사용해보면 허리나 목 쪽을 들어올리면서 요추전만 자세를 유지시켜 줍니다. 이런 부분이 허리나 목 건강 관리에 좋은 영향을 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마포에 있는 웰카페에서 이용을 해 보았습니다. 한두번 사용해서 효과를 알긴 어렵겠지만 다른 마시지기기와는 다르더라고요. 계속 사용하면 좋은 자세를 잡아줘서 허리나 목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겠습니다.

     

    허리 안 좋을 때 허리 베개 사용하면 좋은 이유를 알아보았는데요. 저도 주로 앉아서 일하다보니 허리가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허리 건강에 관심이 많은데요. 이게 자세의 영향을 많이 받더라고요. 허리에 좋은 자세 유지해서 건강 관리에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