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키보드를 변경하는 방법과 추천 키보드는?!

목차

    2019. 7. 11. 07:06

    저는 아이폰을 사용하기 전에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했습니다. 장단점이 있지만 한글 입력은 아무래도 안드로이드 폰이 편리합니다. 천지인이나 나랏글 등의 입력방식이 스마트폰에서 입력하기 더 쉽습니다. 아이폰에서도 키보드를 변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변경 방법과 추천 키보드를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키보드를 변경하는 방법은 아이폰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키보드를 이용하는 방법과 새로 다운로드하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씩 차례대로 알아보겠습니다.

     

    1. 아이폰 기본 제공 키보드 중에 변경하기

    아이폰에는 컴퓨터 키보드 스타일의 자판외에도 다른 키보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키보드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설정] - [일반] - [키보드] - [키보드] 를 선택하면 됩니다. 여기서 한국어를 선택하면 표준과 10키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10키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스마트폰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키보드를 볼 수 있습니다. 10키로 변경하면 천지인 스타일의 키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천지인
    아이폰-천지인-키보드

     

    아이폰에 내장된 키보드로 변경하였지만, 익숙하지 않아 키보드 입력방식이 불편합니다. 그렇다면 필자는 별도의 키보드 앱을 설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네이버 스마트보드'라는 앱은 다양한 입력방식과 편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사용하기 좋습니다.

     

     

    2. 별도 키보드 앱으로 변경하기

    여기서는 필자가 추천하는 '네이버 스마트보드'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네이버 스마트보드'를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한 키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설정] - [일반] - [키보드] - [키보드]에서 새로운 키보드 추가를 선택합니다. 다운 받은 키보드를 추가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스마트 보드에는 아래와 같이 다양한 스타일의 키보드 입력방식을 제공합니다. 필자는 나랏글 입력방식을 선호해서 나랏글도 등록하여 사용 중입니다.

     

    아이폰-나랏글
    네이버-스마트보드-제공-키보드

     

    아이폰 키보드를 변경하는 방법과 추천 키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키보드도 좋지만, 사용하기 불편하다면 별도의 키보드 앱을 설치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