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에서 여러 장의 이미지(사진)를 pdf로 만들기

목차

    2018. 4. 27. 12:00

    맥북
    맥북

    예전에는 컴퓨터로 문서 작업을 많이 했었는데 요즘은 이미지 작업을 많이 합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고품질의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면서 커뮤니케이션에서 이미지의 비중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카메라로 찍은 문서를 보기 좋게 편집을 해 보았다. 편집한 이미지를 pdf문서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1. 이미지 미리 보기

    맥에서는 이미지를 pdf로 변환하는 기능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우선 편집한 이미지들이 있는 폴더로 이동을 하세요. 다음 이미지들을 모두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을 합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열기를 선택한 다음 미리보기를 클릭합니다.

     

    이미지미리보기
    이미지-미리보기-선택

     

     

    2. 프린터 클릭

    여기서 조금 헷갈립니다. 메뉴에 보면 pdf로 보내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pdf로 보내기를 클릭하면 사진 한 장밖에 pdf로 변환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pdf로 보내기가 아닌 프린터를 클릭하여 pdf로 저장해야 합니다.

     

    미리보기화면
    미리보기-화면

     

    3. PDF로 저장

     

    pdf로 저장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제일 하단을 pdf로 저장으로 하고 '프린터'를 클릭하면 이미지가 pdf문서로 저장됩니다.

     

    미리보기출력화면
    미리보기-출력-화면

     

    마지막으로 pdf로 저장된 문서를 ibooks를 통해 열어보았습니다. 다른 pdf문서들처럼 책 형태로 잘 열립니다.

     

    버리기는 애매하고 가지고 있잖으니 귀찮은 문서들은 위에처럼 pdf로 저장해 놓으면 유용합니다. 아이패드가 있으면 이후에 문서를 읽기도 좋습니다. 위에 작업은 Automater기능을 이용하여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Automater를 이용한 자동화는 다음 포스팅에서 다뤄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