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에서 여러 장의 이미지(사진)를 pdf로 만들기

2018. 4. 27. 12:00

예전에는 컴퓨터로 문서 작업을 많이 했었는데 요즘은 이미지 작업을 많이 한다. 핸드폰 카메라로 고품질의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면서 커뮤니케이션에서 이미지의 비중이 점점 높아지는 것 같다. 이전 포스팅에서 카메라로 찍은 문서를 보기 좋게 편집을 해 보았다.

(참조: 사진을 pdf문서로 변환하자 - 책스캔, 북스캔 무료로 하기)

오늘은 이렇게 편집한 이미지를 가지고 pdf문서로 만들어 보도록 하겠다.



제목



맥에서는 이미지를 pdf로 변환하는 기능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우선 편집한 이미지들이 있는 폴더로 이동을 하자. 다음 이미지들을 모두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을 한다. 그리고 다음으로 열기를 선택한 다음 미리보기를 클릭하자.


이미지미리보기

(이미지를 선택하고 미리보기를 하자)



여기서 조금 헷갈리는게 메뉴에 보면 pdf로 보내기가 있다. 하지만 pdf로 보내기를 클릭하면 사진 한 장밖에 pdf로 변환되지 않는다. 그래서 pdf로 보내기가 아닌 프린터를 클릭하여 pdf로 저장하여야 한다.


미리보기화면

(미리보기 화면)



추천포스트



pdf로 저장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여기서 제일 하단을 pdf로 저장으로 하고 '프린터'를 클릭하면 이미지가 pdf문서로 저장된다. 

미리보기출력화면

(미리보기 출력 화면)



마지막으로 pdf로 저장된 문서를 ibooks를 통해 열어보았다. 다른 pdf문서들처럼 책 형태로 잘 열리는 것을 볼 수 있었다.

ibooks로연화면

(pdf로 저장한 문서를 ibooks 연 화면)


버리기는 애매하고 가지고 있잖으니 귀찮은 문서들은 위에처럼 pdf로 저장해 놓으면 유용할 듯 하다. 아이패드가 있으면 이후에 문서를 읽기도 좋지 않을까 한다. 위에 작업을은 Automater기능을 이용하여 자동화할 수 있다. Automater를 이용한 자동화는 다음 포스팅에서 다뤄보도록 하겠다.


맥에서 안드로이드 어플을 실행할 수 있다는 거 알고 있는가?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PC에서 안드로이드 어플이나 모바일 게임 실행하기 )

댓글()
  1. Feit 2020.04.13 07: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