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과 맥을 미러링하는 가장 쉬운 방법!

2018. 8. 18. 06:00

맥-위에-아이폰-화면
아이폰-미러링

아이폰은 사용하기 편리하지만 영상을 볼 때는 조금 불편합니다. PC보다는 화면이 작기 때문인데요. 아이폰으로 영화를 보거나 게임을 할 때면 눈이 아프고 답답합니다. 아이폰의 화면을 맥으로 보면 어떨까요?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맥도 같이 사용하는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아이폰을 맥에 미러링 하면 화면의 답답함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맥에 미러링 하는 가장 쉬운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QuickTime Player 실행

미러링을 지원하는 유료앱도 많지만, 굳이 유료 앱을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기본 탑재된 QuickTime Player를 통해서 아이폰의 화면을 맥에서 볼 수 있습니다.

 

우선 아이폰과 맥을 USB에 연결하고, 퀵타임 플레이어를 실행해보세요. 퀵타임 플레이어가 실행되면 상단 메뉴의 [파일] - [새로운 동영상 녹화]를 선택합니다.

 

퀵타임_플레이어
QuickTime Player 실행

 

2. 녹화 장비에서 iphone 선택

녹화화면이 실행되면, 빨간색 녹색 버튼 옆의 '⌵'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녹화하는 장비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각각 iphone을 선택합니다. iphone을 선택하면, 아이폰의 화면과 소리가 나옵니다. 아이폰 화면을 녹화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카메라
아이폰이 연결된 모습

 

 

실제 아이폰이 미러링 된 화면의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정확히는 아이폰의 화면을 녹화하기 위한 준비가 된 것인데요. 화면 미러링으로는 충분한 기능입니다. 화면도 끊김이 없고, 필요할 때는 녹화를 할 수 있습니다.

 

3. 유투브 동영상 녹화도 가능

유투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려면 유튜브 레드에 가입해야 하지만, 위와 같이 연결하면 유튜브 동영상도 녹화가 가능합니다. 단, 맥의 화면을 터치해도 작동하지는 않습니다. 녹화를 위한 화면이기 때문인데요. 맥의 화면을 터치해서, 아이폰을 작동시키고 싶다면 유료 앱으로 가야 합니다.

 

미러링
미러링-모습

 

4. 론리 스크린을 이용하면 USB선 없이도 가능

퀵타임 플레이어를 이용하는 방법이 부담스럽다면, 무료 미러링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론리스크린은 PC와 맥의 미러링을 지원하며, USB선이 없이도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시기 바랍니다.
( 참조: 아이폰 PC&맥 미러링 무료 프로그램 론리스크린(lonely screen) 알아보기 )

 

오늘은 이렇게 아이폰을 맥에 미러링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퀵타임 플레이어를 통해 손쉽게 할 수 있었으며, 녹화 기능을 통해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하는 효과까지 누릴 수 있었습니다.

 

아이폰의 기본 어플을 사용하면 안정적이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월렛에 멥버쉽 카드를 등록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 보세요.

( 참조: 아이폰 월렛(wallet)에 멤버십 카드 등록하기 )

 

핸드폰과 배터리의 성능은 직되어 있습니다. 아이폰의 조금 느려진 것 같다면 배터리 성능을 점검해 볼 필요가 있는데요. 아래 링크를 참조해서 배터리 성능을 높여보시기 바랍니다.
( 참조: 아이폰 배터리 성능, 이렇게 올릴 수 있다 )

 

아이폰을 사용한다면 애플 주식에도 관심을 가져보세요. 애플 주식은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으면, 최근에 많이 올랐습니다. 배당도 꾸준히 하고 있는데요. 애플 주식을 사는 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 참조: 이렇게 쉽다니! 애플 주식 사는 방법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