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주부 신용카드발급 및 신청 방법 알아보기

목차

    2018. 5. 6. 23:32

    소득이 없는 주부는 카드를 발급받기에 제약사향이 많습니다. 심사를 할 때는 2가지 요소를 기준으로 판단하는데요. 그 2가지 요소는 신용점수와 소득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카드를 발급받지 못하게 한다면 큰 불편함이 있습니다. 오늘은 가정주부가 신용카드를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드사 홈페이지에 가면 카드 발급방법과 발급기준이 나와 있습니다. 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신용점수와 소득 유무가 중요합니다. 신용점수가 낮으면 카드 발급이 어렵기 때문에 일단 신용점수가 나쁘지 않다는 가정하에 다음으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신용등급을 기준으로 6등급 이내면 무난히 발급이 가능합니다. 6등급에 해당하는 신용점수는 신용등급 점수표를 확인하면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6등급 미만도 경우에 따라서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카드사별 발급방법 및 발급 자격

    신한카드 발급 방법(신청) 및 조건, 발급 조회 알아보기
    롯데카드 발급 방법(신청) 및 조건, 발급조회 알아보기
    농협카드(NH카드) 발급/신청 방법 및 조건, 발급조회 알아보기
    하나카드 발급/신청 방법 및 조건, 발급조회 알아보기
    비씨카드(BC카드) 발급/신청 방법 및 조건, 발급조회 알아보기
    우리 카드 발급 방법(신청) 및 조건, 발급 조회 알아보기

     

    그다음 중요한 것이 소득 유무입니다. 주부도 하나의 직업으로 볼 수 있고 경제적 가치가 뛰어나지만, 남편이 월급을 주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증빙할 수 있는 소득이 없습니다. 그래서 증빙 가능한 소득이 필요한데 보통 아래 기준이 가능합니다.

     

    1. 재산세나 부동산 소유

    재산세를 납부하고 있거나 본인 명의의 부동산이 있다면, 다른 소득이 없더라도 재산이 증명됐기 때문에 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본인 명의의 재산이 있다면 이를 증빙하여 카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배우자 소득

    가정 주부인 경우 배우자의 소득으로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배우자가 직장이 있거나 재산이 있으면 됩니다. 이 경우 배우자의 신용점수도 카드 발급에 고려되기 때문에 배우자의 신용점수가 나빠서는 안 됩니다. 그리고 배우자의 자격으로 카드가 발급되는 것이기 때문에 심사 시 유선으로 배우자에게 카드 발급 동의를 받습니다. 카드를 신청할 때도 배우자의 신상정보를 적어야 합니다.

     

    혹은 가족카드를 발급받는 것도 방법입니다. 가족카드의 특징과 발급 방법에 대한 내용을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전업 주부의 신용카드 발급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카드 발급에는 신용등급과 소득 유무가 중요하고, 전업 주부의 경우 소득은 없지만 다른 방법들로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