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주부 신용카드발급 및 신청 방법 알아보기

2018. 5. 6. 23:32

신용카드는 신용을 담보로 일정 기간 카드 이용금액을 공여해준다. 그래서 사용자가  대금을 연체할 사람인지 아닌지 심사를 하고, 리스크 관리를 한다. 심사를 할 때는 2가지 요소를 기준으로 판단하게 되는데 그 2가지 요소는 신용등급과 소득이다. 그래서 소득이 없는 주부는 카드를 발급받기에 제약사향이 많다. 하지만, 그렇다고 카드를 발급받지 못하게 한다면 사회적으로 큰 파장이 일 것이다.

오늘은 가정주부가 신용카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제목


추천포스트


카드사 홈페이지에 가면 카드발급방법과 발급기준들이 나와 있다. 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신용등급과 소득유무가 중요하다. 신용등급이 낮으면 카드 발급이 어렵기 때문에 일단 신용등급은 나쁘지 않다는 가정하에 다음으로 넘어가보자. 보통 6등급 이내면 무난히 발급이 가능하다. 6등급 미만도 경우에 따라서 가능한 경우가 있다.


카드사별 발급방법 및 발급자격


그 다음 중요한 것이 소득의 유무다. 주부도 하나의 직업으로 볼 수 있고 경제적 가치가 뛰어나지만, 남편이 월급을 주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증빙할 수 있는 소득이 없다. 그래서 증빙가능한 소득이 필요한데 보통 아래 기준들이 가능하다.


부동산

재산세나 부동산 소유

재산세를 납부하고 있거나 본인 명의의 부동산이 있다면, 다른 소득이 없더라도 재산이 증명됐기 때문에 카드발급이 가능하다. 그 외에도 본인 명의의 재산이 있다면 이를 증빙하여 카드 발급이 가능하다. 


결혼

배우자의 소득

가정 주부인 경우 배우자의 소득으로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배우자가 직장이 있거나 재산이 있으면 된다. 단, 이 경우 배우자의 신용등급도 카드발급에 고려되기 때문에 배우자의 신용등급이 나빠서는 안 된다. 그리고 배우자의 자격으로 카드가 발급되는 것이기 때문에 심사시 유선으로 배우자에게 카드 발급 동의를 받는다. 카드를 신청할 때도 배우자의 신상정보를 적어야 한다.


주부


오늘은 이렇게 전업 주부의 신용카드 발급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카드 발급에는 신용등급과 소득유무가 중요하고, 전업 주부의 경우 소득은 없지만 다른 방법들로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신용등급을 잘 관리하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 신용등급은 돈과 연결되기 때문이다.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알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