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사용기간) 알아보기

2018. 6. 14. 06:00

카드를 사용하는 데 있어서 결제일은 굉장히 중요하다. 보통은 결제일을 월급 다음날로 설정해서 카드 대금을 납부하기 편하게 한다. 나중에는 월급이 거의 카드대금으로 빠져나가게 되는 신세계를 맛보게 된다. 허탈하지만 다람쥐 바퀴처럼 어느새 그런 생활에 익숙해지게 된다. 내가 결제하는 카드 대금은 언제부터 언제까지 이용한 금액일까? 이것을 아는 것이 효율적인 카드 생활을 하는 첫걸음이라고 생각한다.
오늘은 KB 국민카드의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제목


추천포스트


KB카드의 결제일별 사용기간은 KB카드 홈페이지에 안내가 돼 있다. 홈페이지 상단의 [고객센터]-[이용안내]-[개인카드]-[대금결제방식]으로 가면 결제일에 따른 이용기간을 알 수 있다.

KB카드_홈페이지

(KB카드 홈페이지, https://card.kbcard.com)


결제일을 14일로 해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로 이용기간이 설정돼 있는 것이 카드 사용 규모를 파악하기에는 가장 좋다. 보통은 월급날 전이어서 부담스럽긴 하지만 사용규모를 파악하고 싶다면 결제일을 14일로 하는 것도 좋다.

결제일1

(결제일 안내 바로가기)


결제일2

(결제일 안내 바로가기)


현금서비스의 이용기간신판이용금액과는 다르니 참고하자. 현금서비스는 결제일을 기준으로 전전월 결제일+1일~전월 결제일까지의 이용금액을 익월에 납부한다.


추천포스트


결제일을 변경하려면 고객센터, 인터넷, 모바일앱을 통해서 변경할 수 있다. KB카드 홈페이지에 [My KB]-[결제정보변경]에 가면 결제일 변경이 가능하다.

결제일_변경

(결제일 변경 바로가기)


KB카드의 카드 대금을 납부하는 방법총 2가지가 있다. 하나는 결제일에 자동이체 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결제일 전에 카드대금을 미리 납부하는 방식이다. 미리 카드대금을 납부하는 방법은 자동이체계좌에서 바로 출금을 요청하는 방법과 가상계좌에 납부하는 방법이 있다.

자동이체결제

(KB카드 자동이체 결제)


바로출금결제결제일 전에 납부하는 방식으로 홈페이지나 콜센터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결제일에 바로출금결제를 하면 이중출금이 될 수 있다. 카드대금을 바로출금으로 납부했는데도, 자동이체가 돼 두 번 납부될 가능성이 있다. 이에 결제일에는 바로출금결제 신청을 자제하는 것이 좋겠다.

바로출금결제


자동이체계좌가 아닌 다른 계좌에 돈이 있다면 가상계좌로 납부할 수 있다. 입금전용 가상계좌를 등록해야 한다. 가상계좌로 입금하기 전에 콜센터로 전화해서 가상계좌 선결제 예약신청을 해야 한다. 

가상계좌입금

(가상계좌 입금을 통한 카드대금 납부)


오늘은 이렇게 KB(국민카드)의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어떤 결제일을 이용하든 이용기간을 파악해두고 사용금액을 중간중간 확인하여 과분한 소비로 고통받는 일이 없도록 하자.


자본주의사회에서 신용등급을 잘 관리하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 신용등급은 돈과 연결되기 때문이다.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알아보기)


더 많은 신용카드 상품정보와 활용팁을 알고 싶다면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신용카드 상품정보와 활용 팁 확인하러 가기! )

댓글()